안산시는 대학입시전형으로 혼란스러워하는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정확한 입시전략과 대학별 진학정보 제공을 위해 ‘2017학년도 대학입시 설명회’를 지난 2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 달맞이극장에서 학생과 학부모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날 입시설명회는 1강 ‘학종사례분석, 2강 ‘수능성공학습법’, 3강 ‘2017 수시전형의 이해와 준비전략’ 등의 순서로 진행됐고, 다양한 입시정보를 토대로 각 대학의 입시전략과 수시입시지원 전략 등에 대해 설명하고 수험생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북돋아 주었다.
특히, 달맞이극장 로비에서 이루어진 1:1 맞춤형 입시컨설팅을 실시해서 모의고사 성적표와 학교생활기록부를 토대로 개별컨설팅을 받은 수험생과 학부모님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으며, 관내 한양대학교와 안산대학교, 신안산대학교에서도 참석해서 진학상담을 병행했다.
선부동에서 온 학부모(47)는 “이렇게 1:1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대학입학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어서 매우 만족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 수험생은 “그동안 대학진학에 있어 정리되지 못한 부분이 있었는데 컨설팅을 받고 보니 확실한 진학목표가 결정되어 혼란스러웠던 부분이 정리됐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