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문화재단이 아이들과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신체놀이와 교육이 접목된 어린이감성체험전시 <우당탕탕 아빠가 만든 놀이터>를 6월부터 8월 28일까지 부평아트센터 갤러리 꽃누리에서 개최한다.
어린이감성체험전시 <아빠가 만든 놀이터>는 좋은 아빠가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는 대한민국의 아빠가 직접 만든 놀이터로 온 가족은 물론이고, 아빠와 함께, 엄마와 함께, 또래 친구들과, 혼자라도 얼마든지 즐겁게 체험할 수 있는 어린이 감성 체험전이다.
환상적으로 꾸며진 세 개의 각기 다른 공간과 각각의 공간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체험과정들을 통해 아이들에게는 잊지 못할 즐거운 추억을 선사하고 부모에게는 아이와 함께하는 신체놀이의 중요성은 물론이고 가정에서 응용해 볼 수 있는 놀이도 함께 익혀가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다.
과잉보호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뛰놀게 돕는 감성체험으로 열리는 이번 프로그램은 모두 3개의 방으로 꾸며지며, 언제나 즐겁게 웃어주는 진행 선생님인 놀이맘과 놀이파파가 함께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드릴 예정이다.
첫 번째 놀이터는 ‘아빠 곰 캠핑장’으로 커다란 나무 그루터기와 각종 모형 곤충, 굵은 모래와 푹신한 잔디 위에 예쁜 텐트가 설치되어 있고 마치 숲 속 캠핑장 같은 공간이다.
장작 쌓기, 꼬치구이 만들기, 솔방울 던지기, 땅속 곤충 찾기, 나무 블록 쌓기, 곰 술래잡기 등 감성 캠핑 놀이체험을 통해 아이와의 유대감을 증대하고 나아가 소 근육 발달과 협응력을 강화하는 체험들로 구성된다.
두 번째 놀이터는 ‘못 말리는 세탁소’호 양말인형 만들기, 끈 그림 그리기, 옷에 그림 그리기 등 상상력과 창의적 활동을 통한 예술적 감성을 키우는 체험들로 구성된다.
세 번째 놀이터는 ‘장롱나라 놀이터’로, 쿠션 쌓기, 스펀지 팝콘, 베개썰매, 아슬아슬 이불암벽 등 대 근육 발달과 협동심, 사회성 강화는 물론이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다양한 놀이로 구성되어 있다.
문의 032-500-2000
김정미 리포터 jacall3@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