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과 사람’을 의미하는 코메또히또는 석촌호수 레이크호텔 뒤편에 위치한 일본가정식 전문점이다.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얻고 있는 연어덮밥정식인 ‘샤케동 정식’과 햄버거스테이크정식인 ‘함바그정식’은 코메또히또의 베스트셀러 메뉴. 치킨 카라아게, 문어소세지, 감자사라다 등의 사이드메뉴와 기린생맥주도 찾는 사람들이 많다.
일본 분위기 물씬 나는 인테리어
오전 11시 30분. 30분 후면 시작되는 직장인들의 점심시간을 피해 조금 빠른 점심을 선택했다. 점심시간, 맛집으로 소문난 집이라면 줄서기는 기본이기 때문이다.
오픈시간에 맞춰 들어선 코메또히또. 일본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곳이다. 소박해 보이는 나무테이블과 안이 훤히 들여다보이는 주방이 일본 여행에서의 설렘마저 느껴진다. 장식장에 빼곡하게 들어선 피규어들과 벽면을 장식하고 있는 스파이더맨을 비롯한 여러 종류의 영화주인공들 인형. 특유의 ‘덕후(마니아)스러움’이 묻어난다.
주문을 하고 이것저것 구경하는 재미에 빠져있을 때쯤, 밀려오는 사람들로 이내 테이블이 가득차고 빈 테이블이 눈에 띄지 않는다.
정성이 들어간 일본식 집밥 정식
연어덮밥인 샤케동정식과 비프스테이크정식인 스테끼정식이 테이블에 오른다.
딱 보기에도 엄청난 양의 생연어가 듬뿍 올라가 있는 샤케동. 연어를 먼저 먹고 연어아래에 깔려있는 밥을 먹어도 되고, 밥 위에 연어를 얹어서 짭쪼름한 연어와 간이 간간이 배어있는 밥을 함께 먹어도 맛이 좋다. 함께 나오는 국수는 지극히 한국식. 후루룩 한번이면 다 먹을 양이지만 추운 겨울날 속을 따뜻하게 하기엔 국물이 제격이다.
이곳 주인장이자 쉐프가 “일본식 가정식을 우리 입맛에 맞게 적절히 변형했다”고 설명해준다.
스테끼정식은 덮밥이 아니다. 철판 위 비프스테이크와 밥이 따로 나온다. 미디엄웰던( Medium Well-Done)정도의 익기가 먹기에 부담스럽지 않고 양도 푸짐해 마음에 든다. 최고급쌀인 코시히카리로 밥을 지어 밥맛도 훌륭하다.
시간적으로 조금 더 여유가 있는 저녁에는 치킨 카라아게나 문어소시지를 안주삼아 기린생맥주 한잔 하는 것도 괜찮을 듯.
코메또히또의 요리를 한번이라도 접해 본 사람이라면 그 푸짐함과 맛 좋은 요리, 그리고 착한 가격의 매력에 빠져들 것이다.
전화예약도 가능하다.
박지윤 리포터 dddodo@hanmail.net
●위치: 석촌호수 레이크호텔 뒤편
(주소)송파구 송파대로49길 31
●주차: 가능(협소하니 전화로 확인)
●메뉴: 샤케동정식 8500원 스테끼정식 9000원
함바그정식 7500원 치킨카라아게 5000원
문어소세지 3000원 연어사라다 6000원
●운영시간: 오전 11시30분~밤10시
오후3시~5시30분 브레이크타임
●문의: 02-424-6399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