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도개면 소재 신라불교초전지정보화마을(위원장 김상종)이 행정자치부가 주최하는 제14회 전국 정보화마을 지도자대회에서 전국 353개 정보화마을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5년 운영평가 단체(마을)부문의 우수상을 수상했다.
전국 정보화마을 지도자대회는 정보화마을 지도자 사기앙양과 주요시책 및 우수사례 전파 등 새로운 발전방안 모색을 위하여 매년 열리는 전국 지도자대회. 올해 대회는 지난 1년간 전국 353개 정보화마을을 대상으로 특산물 판매 및 체험상품 운영 등 11개 지표를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단체 운영평사를 실시했으며, 도개 신라불교초전지마을이 우수마을로 행정자치부장관상에 선정됐다.
또 이 마을은 2016년 경상북도 정보화마을 운영평가에서는 도내 46개 정보화마을 중 최우수마을로 선정되어 오는 22일 경북 정보화마을 지도자대회에서 수상을 할 예정이다.
한편 구미시 정보화마을은 신라불교초전지정보화마을과 금오산찰쌀보리정보화마을 두 곳. 정보화마을의 농산물은 신라불교초전지정보화마을 홈페이지(http:// silla.invil.org)와 금오산찰쌀보리 정보화마을 홈페이지(http://chalssalbori. invil.org)를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농산물 구매 외에도 농촌체험행사도 제공하고 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