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원가 뒤편에 조그마하게 자리 잡은 도쿄키친스토리. 가게 안에 들어가면 크지 않지만 아담하고 아기자기한 인테리어가 눈길을 끈다. 도쿄키친스토리의 모든 음식은 주문 후 만들기 시작한다. 미리 만들어 놓은 것을 데우거나 냉동제품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음식이 나오는 시간이 다른곳에 비해 좀더 걸리는 반면 더욱 맛있다.
이집의 대표메뉴는 생연어덮밥. 부드럽고 입안에서 살살 녹는 생연어덮밥은 적정시간 숙성된 연어가 초밥위에 얹어 나오는데 밥과 연어를 함께 섞어 먹는 것보다 숟가락에 밥을 올린 후에 함께 준비된 간장에 연어를 살짝 찍어 올리고 준비된 와사비와 새싹을 올려 먹으면 된다.
잘게 썬 고기와 갖은 야채를 버터에 볶아 토마토소스와 적포도주를 넣어 장시간 조려 만든 하야시 소스를 잘 익은 밥에 얹어 먹는 일본 특유의 하야시라이스도 그 맛이 일품. 일본식 카레는 한국식 카레와 달리 밥에 비벼먹지 않고 먹는 부분만 카레소스를 살짝 얹어 먹으면 카레의 진한 풍미와 맛을 더욱 잘 느낄 수 있다. 카레 소스는 손님이 주문하면 그 즉시 새로 만들기 시작한다. 이밖에도 생새우가 얹어 나오는 생새우덮밥, 모듬벤또, 돈부리, 나베정식, 돈까스 정식 등 메뉴가 다양하다. 돈까스는 겉은 바삭하고 속이 꽉차있으며 찍어먹는 소스와 매우 잘 어울린다. 또한 샐러드소스가 맛있어서 돈까스의 느끼함을 잘 잡아주고 같이 나오는 우동도 맛있어서 한 끼 식사로 훌륭하다.
일본가정식이 먹고 싶다면, 먹고 나면 더욱 만족하고 또 가고 싶은 곳 도쿄키친스토리에 가보자.
위치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평촌동 900-4
문의 070-7528-8367
윤지해리포터 haeihaei@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