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이 주는 계급장 주름. 많이 움직인 만큼, 많이 애쓴 만큼 넒고 깊게 패이며 사람들에게 흔적을 남긴다. 동안을 추구하는 여성들에겐 인생 최대의 적이다. 여기에 노무족(젊고 세련된 외모와 생활을 추구하는 중년 남성)과 어반그래니(손주 보기 대신 자신의 인생을 즐기는 도시의 중년) 등 새로운 소비계층의 등장으로 이제 주름에 대한 고민은 ‘없애느냐 마느냐’가 아니라 ‘어떻게 해야 효과적이고 자연스럽게 없앨 수 있는냐’가 되었다. 아아디병원 박상훈 병원장을 만나 자연스럽고 효과 빠른 비수술적 방법은 없는 지 알아보았다.
성형에 대한 새로운 소비계층이 나타났다고요?
얼마 전까지 주름 제거 시술이나 수술에 관심을 보였던 건 중년 여성들이 대부분이었죠. 하지만 요즘은 조금 달라졌어요. 40~60대 고소득·고학력 전문직이나 사업가, 여성 CEO, 기업체 임원 등이 젊어 보이는 외모를 통해 경쟁력을 갖추고자 하는 욕구가 강해졌어요. 이들은 이른바 ‘비즈니스 성형’이라는 새로운 흐름을 주도하며 보다 적극적으로 주름제거나 성형에 나서고 있습니다. 특히 일을 하는 분들이라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는 수술보다는 비절개 시술이나 흉터없이 자연스러운 결과를 추구하는 실리프팅에 대한 선호가 뚜렷합니다.
주름제거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잔주름을 간단히 치료하는 필러, 보톡스, 레이저 시술이 있고요, 보다 뚜렷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는 실리프팅이나 수술적 치료법인 안면거상술이 있죠. 필러나 보톡스 등은 깊은 주름에는 효과가 없고, 지속효과가 짧습니다. 울쎄라나 써마지 등 레이저 시술은 반복적으로 치료를 받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죠. 안면거상술은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절개 흉터가 남을 수 있고, 회복기간이 오래 걸립니다. 이런 안면거상술의 단점을 개선한 시술법이 실리프팅인데요. 실리프팅도 피부 밑 스마스층까지는 도달하지 못해 일정 시간이 지나면 피부가 다시 처지게 됩니다. 그래서 새로운 소비계층의 니즈에 맞게 개발된 것이 바로 비절개 스마스거상술입니다.
스마스층이 중요한 건가요?
스마스층은 진피층보다 깊은 피하지방층과 근육층 사이에 위치한 근건막층을 말합니다. 섬유성 막이 피부와 근육 사이 공간에 그물처럼 얽혀있죠. 중력에 약한 스마스층이 늘어지면 상부의 피부 및 지방층이 아래로 처져 피부가 탄력을 잃고 주름이 생기게 되는 겁니다. 기존의 실리프팅은 절개하지 않는 방식으로, 스마스층을 끌어 당기는 것이 아니라 피부 겉면의 피하층을 당기는 시술법이기 때문에 리프팅 효과가 제한적인 것에 비해 스마스리프팅은 스마스층까지 한 번에 당겨주어 리프팅 효과가 더 강력합니다.
비절개 스마스거상술은 이 스마스층의 탄력을 개선한다는 건가요?
그렇습니다. 비절개 스마스거상술은 안면거상술의 확실한 효과와 실리프팅의 비절개 장점을 결합해 주름을 없애고 동안을 회복하는 최신 주름제거술로 신 소비계층에 높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피부를 절개하지 않고 깊이를 조절할 수 있는 기구를 이용해 특수 탄성밴드를 피부 속 스마스층까지 삽입해 시술합니다. 시술에 사용되는 탄성밴드는 인체의 인대조직과 비슷한 구조로 이물감이 거의 없습니다. 일반실과 달리 안면근육과 함께 움직일 수 있을 만큼 탄성이 있어 자연스러운 표정을 지을 수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비절개 스마스거상술을 선택하는 분들의기대는 어떤가요?
아이디병원에서 비절개 스마스거상술을 선택한 분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해보니 응답자의 85%가 자연스러운 시술 결과 때문이라고 대답했고, 75%는 회복기간이 짧아서라고 대답했습니다(임의추출 100명, 2개 문항 복수 응답). 수술보다는 생업에 지장이 적고 효과는 뚜렷한 시술을 선호하는 것이지요. 당분간 국낸 성형외과도 이런 트렌드에 맞춘 비수술적 주름제거술이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지혜 리포터 angus70@hanmail.net
도움말 아이디병원 박상훈 병원장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