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매력적으로 보일 때는 언제일까? 꾸미거나 연출한 모습은 스스로는 물론 상대에게 부담을 주지만, 우리의 몸이 자유롭고 마음이 안정될 땐 진정한 자유를 얻게 된다. 이 상태가 자연스러움을 찾은 상태이고 있는 그대로의 모습으로 행동하는 것이다. 한마디로 인간의 본성(本性)을 찾은 상태를 말한다.
자연스러움(自然)은 정신과 마음과 몸이 하나 될 때 가능하다. 지식이나 기술 등 테크닉에 의존한 삶은 처음엔 앞서가는 것 같아도 뿌리가 없으면 한 순간에 무너져 버린다. 실력과 더불어 인격이 우리에겐 필요하다. 남의 사상과 철학이 아닌 자신만의 인품과 철학을 가지라. 가치에 바탕을 둔 스토리만이 세상에 울림을 줄 수 있다는 사실을 깨우쳐라.
생각은 마음의 상태를 가져오고 마음은 행동에 영향을 미친다. 몸과 마음이 깨달아서 이야기하고 행동하면, 설득력 있고 매력적인 사람으로 바뀌게 될 것이다. 매력은 사랑을 받는 것이고, 사랑은 집중이며 집중은 호감이다. 때론 그저 흘러가게 내 버려둬야 한다. 흐르는 물은 말없이 흘러가는데도 바라보는 사람들에겐 마음의 평화를 가져다준다.
자연(自然)과 하나 되는 훈련을 해보라. 생각을 내려놓고 마음을 비우고 가던 길을 멈추고 아름다운 경치를 한번 바라보라. 시력이 좋아도 시야가 좁으면 보이지 않고, 보이지 않던 것도 시각이 전환되면 볼 수 있고 말할 수 있는 것이 순수함이요 자연스러움이다.
살아있기에 생명체는 변화를 하고 순환을 통해 재생을 한다. 옛 고서에 말하길 사람의 신체는 마음과 기와 몸으로 이루어져 있다고 한다. 선한 마음, 맑은 기, 덕 있는 몸으로 매력적인 사람이 되어보자. 이것이 이 시대 하늘이 우리에게 주는 메시지요, 이를 통해 바른 호흡과 감각을 찾아 올바른 인생을 살게 될 것이다. 그래서 본성을 찾으면 다 크게 된다고 해서 다클(DACL=Digital Analog Convergence Leadership)이다.
***
다 크게 되는 다클리더십컨설팅 /한국형리더십아카데미
DACL 글로벌 최고경영자/청소년 인성리더십 서울반/대전반
프로그램문의 : 042-488-3597 www.ctci.co.kr
박영찬
다클리더십컨설팅 대표
한국형리더십아카데미
산업카운슬러 1급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