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적 미술축제인 안산국제아트페어가 5월 7일일부터 18일까지 안산문화예술의전당 전시관에서 열린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하는 안산국제아트페어는 매해 많은 미술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지속적으로 성장해 왔으며, 올해 13회를 맞아 다채로운 전시 기획을 통해 관람객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 낼 계획이다.
올해 국제아트페어 주요 참가 작가로는 외국작가 18명, 한국작가 186명이 참여하며 총 107개의 개인전 부스형식으로 1부와 2부로 나누어 부스 초대전, 대작의 국 내·외 유명 초대작가전과 아트페어 로드전이 함께 진행된다.
특히, 아트페어 로드전은 20개 대학교의 회화계열 2016년 졸업생 42명을 학과장 추천으로 초대하여 청년 작가들의 신선한 시선으로 표현된 작품을 소장하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
이와 같이 2016 안산국제아트페어는 전 세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장르의 작품들을 감상하고 현대미술의 흐름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개막 식전 행사인 학생미술실기대회는 학생들의 경연 참여의 기회를 확대함과 동시에 차세대 우수한 미술인을 발굴하고자 마련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안산국제아트페어를 통해 우수한 미술품들이 전시되는 전시관에서 관객들이 예술을 향유하고 다양한 가격의 미술품을 구입할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산국제아트페어 사무국(031-485-0488)으로 문의하면 된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