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일 토요일, 중앙공원 야외공연장은 명실공히 대한민국 대표 야외공연축제로 자리매김한 <2016 파크 콘서트>를 즐기고자 하는 이들로 북적거렸다. 주말 저녁 온 가족이 도심 속 초록이 우거진 자연 안에서 수많은 히트 곡을 통해 가창력을 인정받은 유명 대중가수의 무대를 즐길 수 있다는 것에 모두들 행복한 표정이었다.
문하영 리포터 asrai21@hanmail.net
<2016 파크 콘서트>
5월 7일(토)부터 8월 27일(토)까지 격주 진행
<파크 콘서트>는 지난 2012년 첫 선을 보인 후 시민들의 주말 여가문화를 제공하며 평균 1만 여명 이상이 찾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도심 속 야외공연축제로 자리 잡았다. 오페라, 무용, 클래식을 비롯해 친밀한 대중가요에서 록과 힙합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시민들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파크 콘서트>는 문화적인 만족감을 시민들에게 충분히 주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분당구 어느 곳에서든 쉽게 찾아올 수 있는 교통의 편의성과 녹지 비율이 높은 중앙공원 내 탁월한 자연환경 속에서 제대로 된 야외공연장 시설을 통해 편안하면서도 수준 높은 공연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특히 주말에 온 가족이 함께 다양한 공연을 즐길 수 있어 사랑을 받고 있다.
대한민국 대표 안무가 국수호의 작품 ‘코리안 드럼?영고(迎敲)’ 공연, 힙합콘서트, 작년 성남아트센터 개관 10주년 기념 공연이었던 베르디의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 KBS교향악단의 야외 클래식 음악회, 걸그룹 아이오아이와 여성래퍼 제시, 정준영 Rock밴드, 쿨과 코요테, BMK 등 클래식과 대중음악, 오페라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격주로 마련된다.
<판교25通 골목축제>
… 5월 28일(토) 개최 예정
<판교25通 골목축제-널다리 축제>는 올해로 3번째를 맞이하는 판교동의 대표적인 골목축제로 판교 도서관, 판교 청소년 수련관 앞 문화 예술 숍과 부녀회, 노인회, 판교동 주민센터가 함께하는 지역 상권과 주민, 예술이 함께 어우러지는 축제다.
특별히 올해 골목축제는 2월부터 4월까지 총 9회의 마을디자인 세미나를 통해 문화예술 숍 앞에 판교(板橋/널다리, 널빤지를 깔아서 놓은 다리)라는 지명에서 아이디어를 가져와 각 문화예술 숍만의 독특한 개성이 있는 다리를 기획, 설치한다.
판교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 팀 관계자는 “동네를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하고 축제를 찾는 대상에 따른 즐기기 코스, 다양한 판교25통 문화예술 숍 체험부스, 성남시 최초의 디자인협동조합 ‘몽당’과 함께 하는 이색전시, 특별한 체험과 청소년과 지역 주민이 참여하는 벼룩시장, 골목공연무대 등도 준비된다”며 지난 가을에 있었던 축제에 이은 기대감을 전했다. 지역의 청소년들에게 문화예술 숍이 기꺼이 배움터로 장소를 제공하고 재능을 나누는 형태로 보다 가치 있는 축제의 장이 만들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축제 각 부문별 참가팀 모집은 판교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를 통해 5월 4일부터 접수하며 관련된 궁금한 사항은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 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지구촌 어울림 축제> 5월 15일 성남시청 광장
<서현 로데오 거리 토요예술제> … 5월부터 매월 둘째, 넷째 주 토요일
다양한 민족적·문화적 배경을 지닌 사람들이 서로 이해하고 존중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제정된 국가기념일인 5월 20일 ‘세계인의 날’을 맞이하여 5월 15일 성남시청 광장에서 <제 5회 지구촌 어울림 축제>가 개최된다. 외국인, 다문화가족, 성남시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다문화가족 어린이 오케스트라 공연, 사물놀이와 길놀이, 성남시립합창단 등의 공연이 준비된다. 또한 주한 미8군 밴드 공연, 아름드리 어린이 합창단 공연, 세계의 결혼 및 전통의상 패션쇼, 각국 전통춤 공연, 국가별 결혼 관련 먹을거리 및 전통 소품 전시 및 체험 부스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마련된다.
지난 4월 23일 개막한 <서현 로데오 거리 토요예술제>가 매월 둘째, 넷째 주 토요일 서현역 5, 6번 출구 앞 로데오거리에서 개최된다. 4월부터 6월까지는 ‘선율’, 9월부터 10월까지는 ‘낭만’을 주제로 마련되며 시민 참여형 예술제로 사전 참여 신청한 재능기부자, 전문 공연 팀, 지역 예술단체가 계절별 주제에 맞춰 다양한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