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대전 둔산동 엠제이피부과 피부과 전문의 대표원장 김경훈입니다.
따뜻한 날씨와 구름 한 점 없는 요즘 벌써부터 반팔이나 반바지를 입고 야외활동을 하는 분들이 보이더군요. 여성들에게도 필요하지만 남성들에게 더 필요한 자외선 차단제 ‘썬크림’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피부노화 줄여주고 동안얼굴 완성하는 자외선 차단제 ‘썬크림’
여성들이 원하는 이상형의 공통점은 밝고 매끄러운 피부를 가진 남자라고 합니다. 하지만 많은 남성들은 피부에 아예 무관심하거나 피부 관리를 너무 거창하게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깔끔하고 잡티 없는 피부미남으로 가는 길이 번거롭고 힘든 것은 아닙니다.
첫 걸음은 바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것인데요. 평소 자외선을 차단하려고 기울인 노력 여부에 따라 나중에 동안 외모와 겉늙어 보이는 외모로 갈리게 됩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자외선 차단제를 매일 꼭 발라야 한다고 생각하는 남성들이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
나이가 많아질수록 여성에 비해 남성의 피부색이 더 어두워지고 주름도 유난히 더 심한 이유는 남성들의 경우 자외선에 무방비하게 노출된 시간이 더 많기 때문입니다.
여성보다 남성에게 더 필요한 ‘썬크림’
여성의 경우 자외선 차단제나 화장을 통해 자외선에 대한 노출이 상대적으로 남성에 비해 적기 때문에 보편적으로 여성의 피부가 남성보다 더 밝고 주름 정도도 덜합니다.
자외선은 잡티, 검버섯, 기미 등도 발생시킵니다. 장기간 노출시에는 주름도 더 심해집니다. 그리고 과다한 자외선은 면역 반응 감소, 피부암 등 건강에 위험을 안겨줄 수도 있습니다.
즉, 자외선은 피부노화의 가장 큰 주범입니다. 자연스러운 노화에 따른 주름은 어쩔 수 없지만 무방비한 자외선 노출에 의한 주름은 예방이 가능하기 때문에 남성들도 자외선 차단제 바르는 습관을 갖는 것이 젊고 건강한 피부를 오래오래 유지할 수 있는 지름길입니다.
남성용 썬크림 구매전 TIP
그렇다면 어떤 자외선차단제를 골라야 할까요? 요즘에는 남성 전용으로 출시된 자외선 차단제를 추천합니다.
대개 남성용 자외선 차단제는 자외선 차단 지수가 여성에 비해 높고 땀이나 피지에 보다 강하게 견딜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간혹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면 번들거리고 하얗게 되는 백탁현상 때문에 피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유분이 함유되지 않은 오일프리타입의 제품을 사용하면 번들거림이 덜합니다.
피부과를 피부질환이 생긴 후에만 방문한다고 생각하지 말고, 미리미리 피부과를 내원하여 자신의 피부상태를 확인하고 개인 피부상태에 맞는 피부관리방법을 피부과 전문의에게 가이드 받는 것이 좋습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라도 ‘온라인상담’ 또는 카카오톡 ‘엠제이피부과’를 통해
문의해주시면 친절히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엠제이피부과 김경훈 원장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