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만두 속과 그것을 하나로 싸고 있는 쫀득한 만두피,
얇은 만두피가 터질 듯 꽉 찬 만두는
씹을 때마다 느껴지는 다양한 맛에 행복한 미소를 퍼지게 만든다.
지난 9월에 롯데백화점 근처에 문을 연 수제 만두 전문점 ‘채자연’.
엄마가 만들어 주던 손맛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수제 만두와 샤브샤브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참 착한 식당이다.
이경화 리포터 22khlee@hanmail.net
어릴 적 엄마 손맛을 찾아라!
자연을 담은 소중한 정성으로 매일 빚은 수제 만두를 선보이는 ‘채자연’. 김태우 대표는 유독 어릴 적 먹었던 어머니의 만두 맛을 잊지 못해 ‘채자연’을 열게 됐다고 한다. 어릴 적 먹던 엄마 손맛을 내기 위해 수많은 시행착오를 거듭한 끝에 지금의 만두 레시피를 찾았다.
‘채자연’ 만두의 기본은 정직하고 건강한 맛. 100% 국산 생 돼지고기와 가락시장에서 매일 들여오는 신선한 채소를 사용해 재료 고유의 식감을 느낄 수 있도록 손질하는 것이 특징이다. 아삭한 숙주 맛을 살리기 위해 데치는 황금 시간을 찾아내고 물이 덜 생기는 단단한 두부를 OEM 방식으로 주문 제작해 사용하고 있다. 좋은 재료만이 만두 맛을 낼 수 있다는 김 대표는 국내산 참기름 양념으로 고소함을 더한 만두 속을 완성했다.
만두 속만 맛있다고 만두가 맛있지는 않다. 고구마, 쌀가루를 더해 익반죽한 얇고 쫄깃한 만두피는 만두 맛을 더해 준다. “고기, 두부, 양념이 한꺼번에 섞여 나는 맛은 ‘채자연’ 만두가 아니에요. 다양한 재료의 신선한 맛이 만두피로 한 곳에 쌓여 있다가 입 안에 퍼지는 것, 그것이 바로 제가 고객들께 보이고 싶은 만두 맛입니다.” 김 대표는 손이 많이 가지만 이 맛을 고수하기 위해 매일 만드는 만두 제작 과정을 그만 둘 수 없다고 말한다.
해물의 깊은 맛이 일품, ‘채자연’ 샤브샤브
디포리, 새우, 양파, 북어머리, 파, 생강, 마늘 등 ‘채자연’ 샤브샤브 육수에 들어가는 재료는 셀 수 없을 정도로 많다. 일반 샤브샤브가 쯔유(간장)로 간을 한 일본 맛이라면 혀끝에 맴도는 맛은 물론 몸으로 느껴지는 깊은 맛을 내기위해 한식에 바탕을 둔 것이 바로 이곳 육수다. 음식의 맛과 영양을 좌우하는 육수는 들어가는 재료에 따라 멸치&디포리 육수, 얼큰함이 일품인 얼큰이 육수, 그리고 바다의 깊은 맛이 풍부한 매생이 해물육수로 나뉜다.
“좋은 재료를 오랜 시간 우려내 깊은 맛을 가지고 있는 음식, 그것이 우리 한식이 가진 장점이고 제가 선보이고 싶은 샤브샤브입니다.” 김 대표의 말처럼 몸이 느끼는 이곳 육수는 추운 겨울엔 더욱 제격이다.
뜨끈한 육수에 만두와 야채를 넣고 한소끔 끓으면 야채와 고기를 건져내 양념장에 찍어 먼저 맛을 본다. 일단 입맛을 다셨다면 그 다음은 수제 만두를 맛볼 차례. 얇은 피와 함께 아삭한 속 재료가 살아있는 만두를 먹고 난 후에 섭섭함은 칼국수가 책임진다.
무한리필이 가능한 칼국수는 면 마니아는 물론 주머니가 가벼운 학생들에게도 최고의 선택이 되어준다. 단 호박과 계란을 넣어 끓인 영양 죽으로 마무리를 하면 맛과 영양까지 모두 챙긴 완벽한 식사가 마무리 된다.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 주말이면 가족 단위로 찾는 고객이 많다.
창업컨설팅 교수의 성공비결
창업컨설팅 교수인 김 대표는 그동안 많은 음식점과 카페 사업의 성공을 도왔다. 그의 손을 거친 음식점과 아이템의 성공 노하우는 ‘채자연’을 특별하게 만들어 준다. “20가지 이상의 재료를 매일 손질하여 만드는 과정은 번거롭고 힘든 일입니다. 하지만 손의 수고는 정직한 맛을 보장합니다. 고객과의 신뢰를 지키기 위해 매일 만두를 빚는 것은 변함없는 맛을 지키기 위한 고객과의 약속입니다.”
1인분에 만 원을 넘지 않는 착한 가격을 만들기 위해 직거래로 신선하면서 좋은 품질의 물건을 받는 것은 물론 제철 재료 사용으로 맛과 영양, 그리고 가격까지 함께 잡았다. 또한, 혼자 찾은 손님을 위한 뚝배기 만둣국에서 손님에 대한 배려를 엿볼 수 있다.
끊임없는 개발로 한국 전통만두를 세계화하겠다는 김 대표. 12월 중순부터 선보이는 ‘낙지 한 마리 백합 칼국수’ 또한 그 맛을 보기 전부터 기대되는 것은 고객들을 믿을 수 있도록 해주는 그의 정직함에 믿음이 가기 때문이다.위치 분당구 수내동 20-2
문의 031-717-5711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