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C자재백화점’은 가구·건축·인테리어 자재 종합매장이다. 지난 1978년 철물 도매업으로 시작해 현재 가구철물, 장식, 건축자재, 인테리어 부속, 공구 및 욕실자재까지 십 만 종의 자재를 판매하고 있다.
“일산에서는 20년째에요. 처음에는 철물마트 맞은편에 있다가 현재의 자리로 옮겨왔습니다. 성장비결이라면 시장의 움직임을 자연스럽게 따라온 것입니다. 최근에는 셀프 인테리어 관련 제품들을 찾는 이들이 눈에 띄게 늘었습니다.” (황두성 총괄 팀장)
JC자재백화점은 300여 평으로 A동과 B동이 있다. A동은 가구·인테리어·건축 자재, 공구, 페인트, LED 조명, 디자인 조명, 상업용 전기 자재를 판매한다. B동은 욕실관련 매장으로 위생도기, 욕조, 샤워부스, 수전·금구, 욕실장, 타일, 마루까지 욕실과 관련된 모든 제품이 있다. 타일 및 도기는 직접 시공도 해준다.
JC자재백화점에서 가장 잘 나가는 제품은 경첩, 서랍레일, 손잡이(방문, 현관), 포켓레일(미닫이문), 조명, 타일, 페인트 등이다.
“조명은 500종이 있습니다. 최근에 포인트 조명을 찾는 분들이 많으세요. 이외 가구 보수재나 타공판, 찬넬선반, 페인트 상담도 급격히 늘었어요.”(A동 이가은 과장)
“타일은 수입타일부터 벽타일, 파벽돌, 대리석이 골고루 잘나가요. 특히 그레이 컬러가 대세인데요. 욕실바닥을 오각타일로 하는 분들도 많으세요.”(B동 임용주 과장)
자재가격은 인터넷보다 10%정도 저렴하다. 품목별로 차이가 있지만, 대중화 된 상품을 제외하고는 인터넷보다 가격이 착하다. 오래된 모델은 신상품이 출시와 함께 특가판매를 실시한다. 현재 도어록을 5000원에 판매하고 있다.
“인터넷 구매를 하면 무료배송을 위해서 미끼상품을 비싸게 구매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JC자재백화점에서는 모든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A동 이가은 과장)
JC자재백화점이 인기 있는 또 다른 이유는 친절한 무료상담에 있다. 3년 이상의 경력자가 자재의 쓰임새를 꼼꼼하게 상담을 해 주기 때문에 필요한 자재를 쉽게 찾을 수 있다.
미니인터뷰 - 황두성 총괄 팀장
블로그를 보고 똑같이 자재를 구입하시는 분들이 많으세요. 객관적인 시공은 전문가의 상담을 받는 게 좋습니다. 특히 내 집을 꾸미는 자재라면 직접 보고 선택하는 게 현명한 방법입니다. 필요한 제품을 사진으로 찍어 오시면 빨리 찾아서 상담을 해드립니다. 최근엔 선반, 현관문, 방문, 경첩, LED 전구처럼 간단히 바꿀 수 있는 제품 상담이 많습니다.
인기 제품 - 세면대 및 하부장
독특한 디자인의 세면대와 하부장 세트. 철거부터 설치까지 60만원.
영업시간 오전 8시~오후 6시 30분 (토요일 오후 5시까지,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위치 고양시 일산서구 덕이로 50-28(덕이동)
문의 A동 031-921-0380 B동 031-921-5502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