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대전 둔산동 엠제이피부과 김경훈 원장입니다.
오늘은 조금은 특별한 엠제이피부과만의 점제거 시술에 대해 알려드릴까 합니다.
비전문 병원에서 점제거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
요즘도 병원이 아닌 피부관리실이나 가정집에서 소위 ‘야매’로 점을 없애는 무면허 의료행위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야매로 점을 뽑을 시 발생할 수 있는 가장 큰 부작용은 감염과 흉터입니다.
본인의 건강을 위해 먹거리나 환경오염에 대해서는 아주 깐깐하게 따지는 사람들이 의외로 본인의 소중한 얼굴을 무자격 돌팔이에게 쉽게 맡겨서 후회하는 일을 당하는 어이없는 일들이 지금도 일어나고 있습니다.
엠제이의 점제거 시술의 장점
점을 치료할 때 대부분의 병원에서 탄산가스레이저를 주로 많이 사용합니다. 하지만 본원은 고출력 탄산가스레이저, 어븀야그레이저, 롱펄스 엔디야그레이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는 점의 깊이나 상태에 따라 적합한 레이저를 선택하여 가장 효과적인 치료결과를 만들고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함입니다.
시술시 통증이 있나요.
마취연고를 바르고 시술하면 큰 통증을 느낄 수가 없습니다. 특히 어븀야그레이저는 아주 미세하게 점세포를 깎아내는 방식의 레이저라 마취를 하지 않더라도 통증을 별로 느낄 수 없는 장점이 있습니다.
필요한 치료횟수는 점의 깊이에 따라 다릅니다. 한 번에 없어지는 점도 있는 반면 여러 번의 치료가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깊이가 깊은 점을 한 번에 뽑으려고 무리해서 치료하다 흉터를 만드는 것보다는 안전하게 여러 번에 걸쳐 흉터 없이 점을 제거하는 것이 더 낫기 때문입니다.
시술 전 주의사항이 있나요.
점 시술을 꼭 피해야 할 사람으로는 ‘켈로이드’ 피부를 타고 난 사람들입니다. 켈로이드 피부란 상처를 입었을 때 그 자리에 흉터가 크게 부풀어 오르는 피부입니다. 켈로이드 피부인 사람들은 볼의 점은 치료해도 큰 문제가 없지만 턱이나 눈꺼풀, 목, 몸, 팔다리에 있는 점은 절대로 뽑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초등학교 저학년까지는 점 치료 시 흉이 잘 생기는 나이이므로 빨라도 초등학교 6학년 겨울방학 때부터가 점 치료에 적당한 시기입니다.
임산부도 점 치료가 가능하지만 임신초반에는 심신의 안정이 중요하므로 이때는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빠른 회복을 위한 일상관리(홈케어) 에 대해
점 치료 후 초기 일주일 동안은 치료한 부위가 마르지 않게 재생연고를 바르고 습윤반창고를 붙여서 관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아울러 감염이 되지 않게 비위생적인 손으로 치료 부위를 자주 만지는 것도 피해야 합니다. 그리고 화장은 1주일 후부터 정상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초기 1주일동안은 세안이나 가벼운 샤워는 가능하지만 수영이나 오랜 시간 탕에 입욕하는 목욕은 피하는 것이 염증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엠제이피부과 김경훈 원장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