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새 2015년을 마무리해야할 때다. 매일 비슷한 일상 속에서 앞만 보고 달려왔다면 잠시 여유를 가져보자.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다양한 기획 공연이 열린다. 롱런 중인 대형공연도 좋지만 이번에는 지역 문화예술계로 눈을 돌려보자. 지역 소극장에서 준비한 연말 공연 정보를 모았다.
김소정 리포터 bee401@naver.com
코미디 로맨스 뮤지컬 - ‘사랑을 이루어드립니다’
2011년 서울 대학로에서 초연한 ‘사랑을 이루어드립니다’는 공연 좀 보러 다닌 사람들 사이에서 ‘사·이·다’로 불린다. ‘사·이·다’라는 제목처럼 시원한 노래와 춤 그리고 달달한 내용으로 인기몰이를 했다.
진성은 직장에서 소위 왕따로 불리는 소심한 성격의 회사원이다. 같은 회사 여직원 장미에게 호감이 있지만 말 한번 제대로 걸어보지 못한다. 어느 날 나타난 사랑의 메신저 진희로부터 7번의 변신 기회를 선물 받고 엄친아, 짐승남, 한류스타, 노벨문학상 수상자 등 다양한 모습으로 변신한다. 장미의 마음을 얻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주인공을 보면서 웃고 공감하고 감동할 수 있는 창작뮤지컬이다.
인터파크에서 입장권 1+1 행사를 한다. 2장을 2만5000원에 예매할 수 있다. 대전가톨릭문화회관 아트홀에서 26일부터 내년 1월 3일까지 공연한다. 1599-9210
힐링 콘서트 뮤지컬 - ‘우연히 행복해지다’
뮤지컬 ‘우연히 행복해지다’는 전혀 어울리지 않는 여섯 명의 남녀가 한 카페에서 만나 우연한 기회에 행복을 찾는다는 내용이다.
세계 곳곳을 돌아다니며 뭐든 참견해야 직성이 풀리는 수다남, 지구는 자기중심으로 돌아간다고 굳게 믿는 어딘가 수상쩍은 도도한 여자, 이 세상에 걱정거리라곤 단 하나도 없어 보이는 해맑은 여자와 극소심한 남자로 이루어진 이상한 커플, 정체불명의 탈옥수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이들이 만드는 기발한 상황들이 예상치 못한 웃음을 선사한다. 부족하고 모난 점이 있는 등장인물들이 서로의 부족함을 채워주면서 행복을 찾는다.
공연이 끝난 후 배우들이 펼치는 콘서트는 또 다른 볼거리다. 함께 즐기며 웃을 수 있는 시간이다. 탄방동 이수아트홀에서 1월 3일까지 공연한다.
문화체육관광부의 공연티켓 지원사업에 선정된 작품으로 입장권 1장을 사면 2장을 예매할 수 있다. R석 4만원, S석 3만원. 1644-4325
코미디 속 숨겨진 우리의 자화상 - ‘슈퍼맨 강보상’
둔산아트홀에서 공연 중인 ‘슈퍼맨 강보상’은 현대인의 불안한 삶을 웃음으로 풀어낸 연극이다.
평범한 삶 속에 불안감을 가지고 사는 사람들에게 경제적 안식처를 보험으로 설계해주려는 강보상, 여자는 현모양처가 최고라고 생각하는 괴짜 장례 지도사 염송장, 신혼여행은 동남아로 가고 싶지만 유럽 배낭여행을 가자는 여자 친구 말을 거역하지 못하는 9급 공무원 기정남, 결혼할 때 남자가 30평짜리 집과 자동차만 장만하면 돈은 전혀 중요하지 않고 사랑만 있으면 된다는 기정남의 약혼녀 가시내가 등장한다. 기정남이 약혼녀 가시내를 친한 형들에게 소개해주는 자리에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다.
현대사회에서 슈퍼맨이 되어야하는 모든 직장인들의 고민을 웃음으로 풀어냈다. R석 3만5000원, S석 3만원이지만 예매사이트에서 평일과 주말에 따라 30~40% 할인 받을 수 있다. 티몬, 위메프 등 소셜커머스를 통해 입장권을 구매하면 좀 더 저렴하다. 1월 31일까지. 1899-6689
가족 힐링 연극 - ‘오아시스세탁소습격사건’
‘오아시스세탁소습격사건’은 2003년 초연이후 2005년에 창작연극 최초로 서울 대학로에 전용극장을 오픈했다. 2011년까지 6년 동안 31만 관객을 돌파해 연극계의 ‘신화’로 알려졌다. 대흥동 상상아트홀에서 12월 31일까지 공연한다.
30년 동안 세탁 일을 하던 강태국은 어느 날 자신이 일하는 오아시스 세탁소에 꿈꿔왔던 것을 이루어 주는 보물이 숨겨져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이를 알게 된 단골손님들도 보물을 찾기 위해 수백 벌의 옷을 세탁소에 맞기고 세탁소는 아수라장이 된다. 주인 강태국은 소동을 보면서 사람들의 마음의 때를 빼기로 마음먹는다.
인간성 세탁이 필요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감동과 코믹함으로 버무려 삶의 진정한 행복을 생각하게 한다. 물질만능의 시대에 삶의 의미를 되돌아볼 수 있어 더욱 공감이 간다. 공연티켓 지원사업에 선정된 작품으로 인터파크에서 예매하면 1장 가격으로 2장을 예매할 수 있다. 3만원. 1899-4429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