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미인이라고 하면 맑고 투명한 하얀 피부가 제일 먼저 생각납니다. 건강한 구릿빛 피부도 아름답지만, 이것도 잡티 없는 깨끗한 피부여야 돋보입니다. 강한 햇빛과 스트레스에 의해 피부에 자꾸만 거뭇거뭇하게 올라오는 기미와 잡티가 고민이라면 어떻게 해야 될까요?
기미나 잡티와 같은 색소질환은 멜라닌색소가 주된 원인입니다. 이것이 분포한 위치와 형태에 따라 I2PL레이저 혹은 레이저토닝 등과 같은 레이저들이 치료에 이용됩니다.
우선 I2PL레이저는 넓은 파장대의 여러 가지 빛을 이용하여 주근깨와 잡티 같은 색소질환과 안면홍조증 등 여러 가지 피부병변을 종합적으로 개선하는 레이저입니다. I2PL레이저로 3~4주 간격으로 최소 3~5회 이상 치료받으면 많은 피부병변의 개선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I2PL레이저시술에 바이탈이온트 및 가벼운 필링 등의 미백치료를 병행하면 좀 더 효과적입니다.
또 다른 치료인 레이저토닝 시술은 시술시 아프거나 시술 후 별다른 표시가 나지 않고 다시 진해지는 부작용을 최소화하면서 기미를 좋아지게 하는 새로운 개념의 치료법입니다. 그중에서도 ‘레블라이트’레이저를 이용한 레이저토닝 시술은 멜라닌색소만 선택적으로 파괴하며, 기존의 기미치료에 반응을 잘 보이지 않는 난치성 기미에 특히 효과적입니다.
레블라이트 토닝 시술은 단순히 기미뿐만 아니라 잡티 등의 색소침착도 완화시키면서, 진피층의 콜라겐을 활성화하여 모공축소와 잔주름완화 등 전체적인 피부상태까지 개선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기미와 잡티 같은 색소질환은 주로 햇빛에 의해 진해지기 때문에 평소에도 선크림 사용을 철저히 해야 합니다. 과다한 스트레스도 멜라닌색소 형성을 촉진시킬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기미는 물론이고 여드름이나 제모 경우도 섣부른 민간요법이나 자가 치료를 함으로써 오히려 증상을 악화시키거나 부작용을 일으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홍보만 요란해 유명한곳 보다는 숙련된 피부과 전문의에게 정확한 진단을 받은 후, 개개인의 피부상태에 적합한 치료법으로 꾸준하게 치료받기를 추천해 드립니다.
청담피부과 김경수 원장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