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에서 지역의 초·중 학교들(군포양정초, 금정초, 군포중, 금정중, 흥진중) 동아리 활동 청소년들과 단체(인생나자작업장사회적협동조합)가 연합하여 지역주민과 함께 나누고 공유할 수 있는 재능나눔을 주제로 마을잔치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아구랑행복마을잔치는 ‘청소년 재능나눔마당’이라는 주제로 10월 24일(토)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재궁공원(군포양정초 옆)에서 진행되며, 각 학교 및 단체에서 동아리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청소년들이 자발적으로 자기 동아리의 특색을 살려 지역주민과 함께 나누고 공유할 수 있는 재능나눔활동을 통해 새로운 사회공헌 방법을 모색하고 마을 주민들과 다양한 문화 아이템으로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갖기 위해 마련한 행사이다.
청소년 재능나눔마당은 놀이 및 체험나눔, 먹거리나눔, 공연나눔마당으로 구성되며, 놀이 및 체험마당은 공기놀이, 딱지치기, 투호, 사물놀이, 마술, 손소독제 만들기, 캐릭터팬시, 페이스페인팅, 과학실험, 종이접기, 펄러비즈 체험 등으로, 먹거리마당은 팝콘, 음료, 달고나 나눔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공연나눔마당은 사물놀이공연, 오카리나공연, 통기타공연, 댄스공연, 마술공연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또 그 외에 마을의 멘토들과 만나는 시간으로 만화가, 영화감동, 경찰관 등을 직접 만나 평소에 궁금했던 내용들을 질의응답을 통해 탐색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되어진다.
이번 아구랑행복마을잔치 청소년 재능나눔마당은 삼성꿈장학재단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문의 031-399-2296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