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월 24일 안양종합운동장 야외수영장 부지에 눈썰매장이 개장했다. 매년 겨울이면 ‘서울랜드 눈썰매장을 갈까? 군포 눈썰매장? 아니면 의왕 백운호수 얼음 썰매장?’ 고민했던 사람에게는 더할 나위 없는 희소식이다. 지난주 목요일 오전, 올해 처음 개장한 안양종합운동장 눈썰매장을 방문해보았다.
신나는 어린이 눈썰매장. 빙어잡이도 즐거워
안양 눈썰매장은 어린이 눈썰매장과 성인 눈썰매장으로 나뉘어 운영된다. 어린이 눈썰매장은 야외수영장 유수풀 위치에 자리를 잡았다. 약 30m 길이라 눈썰매장을 처음 접하는 아이들도 신나게 타기 좋다. 썰매장 올라가는 계단에는 미끄럼을 방지해줄 발판이 갖춰져 있어 아이들도 별 무리 없이 혼자 튜브를 끌고 오르내릴 수 있다. 썰매장 위쪽과 아래쪽에 안전요원이 대기하고 있는 점도 만족스럽다. 하지만 가장 큰 장점은 평일, 특히 오전에 방문할 경우 붐비지 않아 눈썰매장을 독차지 하듯 놀 수 있다는 점이다. 주변 시설이야 유명 썰매장이 더 낫겠지만, 썰매장 본연의 기능만 본다면 아이가 원하는 만큼 충분히 탈 수 있는 안양 눈썰매장이 더 매력적으로 보였다.
어린이 눈썰매장 옆쪽으로는 눈 놀이를 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 어린 아이들을 플라스틱 썰매에 줄줄이 태워 기차처럼 한바퀴 끌고 다니기도 좋은 곳이다. 쌓인 눈으로 눈사람을 만드는 친구도 만나기 쉽다. 보송보송한 눈을 손안에 가득 뭉쳐보는 재미가 좋다.
하지만 무엇보다 안양 썰매장에서 눈썰매장만큼 야심 차게 준비한 것은 빙어잡이 체험이다. 5000원의 추가비용을 내면 이용할 수 있는 빙어잡이는 말 그대로 물고기 잡기 체험이다. 뜰채로 반짝반짝 빛나는 빙어를 20마리 정도 잡을 수 있다. 요리조리 도망치는 빙어를 잡는 것은 잊지 못할 추억이다. 잡은 빙어는 3000원만 내면 바로 바삭바삭한 맛있는 빙어 튀김으로 만들어준다. 썰매장 옆에는 바이킹과 기차 등 세 가지 어린이용 놀이기구도 준비되어 있다. 탑승요금은 각각 3000~4000원.
스릴만점 성인눈썰매장, 키 110cm 이상이면 이용할 수 있어
별도로 마련된 75m 길이의 성인 눈썰매장은 성인은 물론 키 110cm 이상, 8살 이상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성인용이라고 씌어있지만, 실제 초등생부터 성인까지 영유아를 제외한 모든 사람이 성인눈썰매장을 이용한다. 어린이용보다 2배 이상 슬로프가 긴 것이 장점. 튜브가 빙그르르 돌며 미끄러지는 재미는 아이는 물론 성인까지 ‘까르르’ 웃게 한다. 친구와 나란히 타고 내려와 “너무 재미있지?”“정말 재밌지 않느냐?”며 재차 다짐하는 초등학생의 얼굴이 빨갛다.
두 볼이 상기될 정도로 눈썰매를 즐겼다면 각종 체험프로그램을 이용해보자. 초등 고학년들에게 가장 추천하고 싶은 프로그램은 양궁이다. 체험비 3000원을 내면 12발을 쏘아볼 수 있다. 전문 선생님이 차근차근 안내해줘 처음 활을 잡아보는 친구도 어렵지 않게 시도할 수 있다. 만들기나 그리기를 좋아한다면 자개 반지나 자개 거울 만들기 체험도 즐겁다. 활동적인 남자아이들에게는 칼 만들기와 전통 활 만들기 체험을 권하고 싶다. 체험비는 각 5000원. 아쉽게도 얼음 썰매장은 기온 때문에 운영되고 있지 않다. 천막으로 만든 간이매점에서는 어묵부터, 사발면, 짜장면 등 다양한 먹거리가 판매된다.
눈썰매장은 2월 21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입장료는 성인, 어린이 구분 없이 각각 1만 2000원이다. 안양시민은 30% 할인되어 8400원이다. 24개월 미만과 65세 이상은 무료. 주윤리 리포터sinn74@naver.com
우리 지역 눈썰매장
서울랜드 라바 눈썰매장_ 일반 코스 120m, 유아 코스 50m 길이의 라바 눈썰매장은 서울랜드 입장 후에 이용할 수 있다. 연간 회원과 자유이용권 구매고객은 무료이며 입장권 구매고객의 경우 성인 5000원, 어린이 4000원의 별도의 눈썰매장 티켓을 사야 한다. 3월 1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군포시 눈,얼음 썰매장_ 입장료 2000원에 눈, 얼음 썰매 모두 이용할 수 있다. 1월 24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