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과학관과 경북대 SW교육센터가 과학연극 ‘엘사와 컴퓨터의 대결’ 공연을 오는 16일~17일(오후 1시, 3시)까지 구미과학관 다목적강당에서 개최한다. 이 공연은 소프트웨어 교육의 중요성과 이해를 돕기 위한 특강과 소프트웨어와 친숙해질 수 있도록 하는 쉽고 재미있는 연극으로 구성되어 있다.
연극 ‘엘사와 컴퓨터의 대결''은 주인공 클라라가 생일날 스티브잡수 삼촌에게 컴퓨터를 선물 받는 것으로 시작해 인형 엘사와 컴퓨터의 대결 이야기를 담고 있다. 연극에는 카드뒤집기 마술, 카드 점 세기(2진법), 컴퓨터 용어해독하기(2진법), 열기구 띄우기, 정전기 발생 등의 과학적 원리와 내용을 담고 있다.
이 행사는 유아에서 초중생까지 학생과 가족을 대상으로 매회 80명 가랑 관람이 가능하며 관람 신청은 과학관홈페이지 고객마당의 행사신청란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와 함께 구미과학관은 초등생 대상 컴퓨터 코딩체험 프로그램인 ‘소프트웨어야 놀자’ 행사도 개최한다. 저학년은 오는 19일~20일, 고학년은 21일~22일까지 교육을 운영하며 신청은 오는 12일 오후 1시부터 과학관 홈페이지 고객마당 행사신청란에서 접수한다.
문의 : 구미과학관 054-476-6508, www.gumisc.or.kr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