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여행의 꽃은 역시 ‘온천’이다. 찬바람에 움츠러든 몸과 스트레스 쌓인 마음을 풀어주는데 온천만한 것이 없다. 따뜻한 온천물에 몸을 담그면 혈액순환과 피부미용에도 좋다. 어린 자녀가 있다면 온천욕을 하면서 물놀이할 수 있는 여행지가 제격이다. 유명 온천이 많은 우리 지역 근교에도 입소문난 온천수 테마파크가 곳곳에 있다. 워터파크와 눈썰매장, 찜질방을 함께 운영하는 곳이 대부분이라서 겨울철 가족놀이터로 더없이 좋다.
기나긴 겨울방학에 아이 손잡고 가족이 함께 당일치기로 다녀오기 좋은 워터파크를 소개한다. 소셜커머스 업체인 쿠팡이나 티몬, 위메프에서 입장권을 미리 구입하거나 지역주민 할인혜택을 이용하면 비용부담을 줄일 수 있다는 점도 명심하자.
김소정 리포터 bee401@naver.com
천안 테딘 워터파크 - 산삼 스파존 운영
대한민국만세 삼둥이가 다녀가서 더 유명해진 테딘 워터파크. 실내 수영장과 4가지 테마의 온천 스파, 여덟 종류의 야외 테마탕을 고르게 갖췄다. 실내수영장에는 바데풀과 유수풀, 슬라이드가 있어서 유아부터 어른까지 즐기는 재미가 있다. 특히 튜브를 타고 내려오는 웨이브슬라이드와 블랙홀은 스릴만점이다.
지난여름 오픈한 ‘테딘 산삼 스파존’도 좋다. 별도의 비용을 지불해야하지만 6가지 테마의 건강체험을 할 수 있어서 어른들이 특히 좋아한다. 머드팩을 얼굴과 전신에 바를 수 있는 산삼머드 테라피, 산삼엑기스를 추출해 거품을 만드는 산삼 버블스파, 산삼버블 테라피, 산삼 아로마 테라피가 있다. 이밖에도 족욕 테라피, 내츄럴 테라피, 산소방이 있다. 특히 산삼버블 테라피와 산삼머드 테라피가 인기가 많다.
물놀이 후 독립기념관, 병천시장을 둘러보며 마무리를 해도 좋다.
아산 스파비스 - 워터파크와 다양한 노천탕
2008년 개장한 스파비스는 사계절 이용 가능한 온천테마파크를 조성해 오래도록 인기를 끌고 있는 곳. 물 치료 시설인 바데풀과 어린이용 슬라이드, 유수풀 등을 갖춘 실내 온천탕과 다양한 테마의 노천탕이 특징이다. 파도에 몸을 맡기며 스릴을 만끽할 수 있는 익사이팅리버를 운영하며 250명이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아쿠아플레이는 아이들이 좋아한다.
실내외 워터파크와 대욕장에는 계절에 따라 딸기, 복분자, 숯, 쑥, 솔잎, 인삼, 허브를 이용한 23개의 이벤트탕과 헬스압주탕, 바가지탕, 폭포탕, 기포탕 등 기능탕이 있다. 취향에 따라 골라 즐기는 재미가 쏠쏠하다.
주변에 세계꽃박물관과 현충사, 외암민속마을이 있어서 함께 들러볼만 하다.
덕산 스파캐슬 - 천연 게르마늄 온천수
충남 예산의 리솜스파캐슬 천천향은 600년 전통의 덕산 온천수를 공급한다. 물의 평균온도는 49도. 실내외 모든 곳에 따뜻한 온천수가 흐르기 때문에 한기를 느끼지 않고 물놀이할 수 있다. 천연 게르마늄 온천수이며 아토피피부염이나 신경통 관절염 성인병에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다.
세계의 스파 콘텐츠를 한국식으로 재해석한 독특한 스파 문화를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겨울철에도 실내뿐 아니라 야외를 운영해 온천 파도풀과 워터슬라이드까지 모두 이용할 수 있어서 풍성한 재미가 있다.
기와한방탕 클래식탕 가야금탕 재즈탕 유러피안스파 등 실내외에 20여개의 다양한 테마스파가 있어서 취향에 따라 즐기면 된다. 실내 스파 파라원의 바데풀은 쌓인 피로를 풀기에 안성맞춤이다. 인체 경락에 따라 11종 29가지의 다양한 수압마사지를 받을 수 있다.
스릴 가득한 물놀이도 가능하다. 워터슬라이드, 튜브슬라이드, 스피드슬라이드, 1.6m가 넘는 급류 파도풀까지 있다. 찜질방과 어린이를 위한 키즈카페, 실내 방갈로를 운영해 물놀이에 지친 피로를 풀기에 적당하다.
인근에 추사 김정희 생가와 수덕사가 있다.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 동양 4대 유황온천
아산시 도고면은 충남권 온천의 메카이자 동양 4대 유황온천지역에 꼽힌다. 그중 파라다이스 도고는 다양한 테마 시설을 갖춘 프리미엄 보양 온천이다. 2만 5437m²(약 7800평)에 남녀노소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온천욕장과 스파, 다양한 풀장을 갖추고 있다.
바데풀은 다양한 압력의 물줄기와 공기방울 수압으로 신체 각 부분을 자극해 물리치료 효과를 볼 수 있다. 포도탕, 오미자탕, 산수유탕, 쑥탕 등으로 구성된 사상체질탕의 노천스파도 즐길 수 있다. 150m의 유수풀과 어린이를 위한 유아풀, 미끄럼틀과 분수를 갖춘 수중놀이터 키즈랜드는 아이들이 특히 좋아한다.
카라반 캠핑장을 운영해 겨울철 캠핑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도 있다. 카라반 숙박 시 스파를 무료 이용할 수 있다.
이천 스파플러스 - 영유아 가족에 제격
이천 미란다호텔에 있는 스파플러스는 영·유아가 있는 가족에게 안성맞춤이다. 워터파크와 스파 찜질방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서 가족휴양지로 제격이다. 물까지 좋기로 소문이 나 수도권에서 찾는 이들이 많다.
유아풀과 넓은 실내수영장을 갖춘 워터파크는 천연온천수다. 아이들이 미끄럼틀과 슬라이드를 타며 물놀이를 즐기는 동안 어른들은 워터파크와 연결된 노천스파와 사우나를 즐기며 피로를 풀 수 있다. 노천스파의 이벤트탕은 와인 국화 창포 후두 네 가지 성분의 온천수로 구성돼 있다. 찜질방은 전통불가마와 산소옥냉방을 갖췄다.
주변에 있는 이천 세계도자기센터와 설봉공원은 한번쯤 들러보면 좋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