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관종은 땀샘 분비관 유래의 양성종양입니다. 쉽게 설명해 드리면 한 개가 있어야 할 땀샘이 굉장히 크게 증식을 해서 양성종양으로 발전한 것입니다.
주로 눈 밑에 살색의 알갱이들 모양으로 나타나는데요. 화장으로 가려보려 해도 오히려 더 울퉁불퉁해 보여서 미용적으로 보기가 싫기 때문에 여성분들이 치료를 위해 피부과를 방문하십니다. 한관종의 특징은 남성보다는 여성에게 더 잘 생기는 질환으로 유전되는 경우가 있어 엄마와 딸이 같은 증상을 보이는 경우도 많습니다.
한관종 얼굴 외에 다른 부위에도 생길 수 있어
보통 땀샘 분비관의 유래라고 알고 계셔서 생성 원인이 모두 땀이 차있는 것은 아닙니다.
한관종의 생성원인은 땀샘이 과도하게 부풀어져 있는 상태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주 발생 부위는 눈 주변, 이마, 볼, 가슴, 겨드랑이, 배꼽주변에 생기는데요, 전신성 한관종이라고 해서 목, 겨드랑이, 배꼽주변으로도 번질 수 있습니다.
한관종 초기에는 비립종과 한관종이 같이 생길 수 있으므로 일반인들이 스스로 구별하고 치료하기에는 힘들 수 있으니 가까운 피부과전문의병원을 찾아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한관종 치료 정말 까다로울까?
과거에는 한관종치료가 어렵고, 까다롭고, 시간도 오래 걸렸던 것이 사실입니다. 한관종이 위치한 부위가 눈밑이 가장 많은데, 눈밑 피부는 피부층이 굉장히 얇은데 한관종은 피부 깊숙히 염증이 생기는 질환이여서 치료가 까다로웠습니다.
하지만 현재에는 한관종 전체 조직을 들어낼 필요 없이, 핀홀 레이저 치료법을 이용하여 한관종이 발생한 부위에 레이저를 조사하여 한관종의 급소 부분만을 파괴해 치료효과를 높이고, 상처발생의 가능성도 줄인 치료이므로 안심하고 치료받으셔도 됩니다.
과거 한관종 치료는 재발이 쉽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현재 엠제이피부과의 핀홀법치료는 한관종 치료경험이 풍부한 피부과전문의가 직접 치료함으로 치료경과가 좋으며 재발하는 경우가 매우 드물기 때문에 안심하셔도 좋습니다. 이젠 한관종으로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가까운 피부과전문의 병원을 방문하여 피부상태를 확인하시고 건강한 피부 미인으로 올 겨울 보내시기 바랍니다.
엠제이피부과 김경훈 원장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