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소식
정명훈과 서울시향이 함께하는 ˝우리동네 음악회˝
고품격 양질의 문화예술공연을 지향하는 양천예술무대에서 오는 12월 17일 오후 7시 30분 한성교회 예루살렘성전에서 지휘자 정명훈과 서울시립교향악단과 함께하는 ‘우리동네 음악회’를 개최한다. 관람료는 무료이며 초등학생 이상 관람가능하다. 예매는 양천문화회관 홈페이지에서 1인 4매에 한해서 가능하다.
양천 아이원건강센터 겨울방학 건강점검 프로그램 운영
양천 아이원건강센터에서는 올 겨울 아동들의 건강한 겨울나기, 신나는 겨울 방학을 위해 건강점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0~12세 아동의 건강점검, 건강관리를 위해 성장단계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학기 중에 이용이 어려웠던 초등학교 학생들을 위해 건강스크리닝을 집중 운영한다. 건강스크리닝의 내용은 키, 몸무게, 체지방 검사, ADHD 증후군 1차 선별검진이며, 검사 결과 고위험으로 나올 경우 그에 따른 상담(영양, 운동, ADHD 증후군 등)을 실시하고 관련 프로그램도 1월 중 운영할 계획이다. 3층 대사증후군센터에서는 엄마, 아빠를 위한 대사증후군 검사도 예약(02-2620-4339)후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성장단계별로 서울아기첫걸음 사업, 영유아건강검진, ADHD 선별검사, 아토피 질환 종합관리, 가정폭력 피해 아동 심리상담, 아동종합 건강스크리닝의 제공 외 아동사업 정보제공 및 필요 자원 연계를 하고 있다. 아이원건강센터는 보건소 1층에 있으며 운영시간은 오전 9시에서 오후 5시 30분이다.
문의: 02-2620-3888
양천구 목요야간 민원 서비스 확대
양천구에서는 적극적인 주민 중심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지난 11월 26일부터 동주민센터 야간 민원 예약 처리제를 운영하고 있다. 대상 업무는 ▲출생‧사망‧전입신고 ▲주민등록증 발급 신청‧교부 ▲말소‧재등록 ▲전입세대열람 ▲인감증명서 신고‧발급 ▲주민등록 등‧초본 발급 ▲가족관계등록부 발급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신청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진다. 이외에도 민원인이 부득이한 사정으로 예약 없이 방문할 경우 당일 해결 가능한 업무에 한해 적극 처리할 예정이다. 운영시간은 매월 둘째, 넷째 목요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며 거주지 동주민센터에 전화로 사전예약한 후 해당 일에 방문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천구청 자치행정과(☎2620-3090) 또는 거주지 관할 동 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신정2동 ‘호롱불 작은도서관’ 개관
신정2동에 ‘호롱불 작은도서관’(양천구 목동동로 152)이 개관했다. 민선6기 공약 ‘1동 1작은도서관 사업’의 일환으로 탄생한 7번째 작은도서관이다. 총 98㎡(일반열람실 86㎡, 유아열람실 12㎡) 면적의 30평이 채 안 되는 공간이지만 비치된 장서는 7,500여권이며, 연차적으로 1만 여권까지 도서를 확충할 계획이다. 도서 대출‧반납만 이뤄지던 시스템에서 탈피해 북스타트‧독서동아리 운영 등 구립도서관과 연계한 다양한 독서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