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일중학교, 자유학기제 중학교 대상 중소기업현장 탐방 특강 참여
목일중학교(교장 최승애)가 지난 11월 19일 자유학기제 중학교 대상 중소기업현장 탐방 특강에 1학년 27명이 참여했다.
신목중학교, 신목도서관 사진전 운영
신목중학교(교장 김정종)는 도서관 프로그램을 통해 활동한 사진과 영상자료를 11월 19일부터 25일까지 학생들의 독서 의욕을 높이고 독서 활동을 생활화하는 계기를 마련 하고자 신목도서관 사진전을 운영한다. 도서관 월별 행사 사진을 행사별로 전시하고‘신목종합전시회’와 연결해 배치한다.
양정중학교 동아리발표회
양정중학교(교장 윤일수)는 지난 11월 27일 1시에서 3시까지 동아리발표회를 했다. 양정글터반, 제과제빵반, 숲사랑체험반 등 1년 동안 동아리 활동을 한 결과를 본교 1층에 전시했고 강당에서는 관현악단 등의 공연이 있었다.
목운중학교 아마빌레(Amabile) 합창단 제3회 정기연주회 개최
목운중학교(교장 박현숙)는 11월 20일 목운중학교 평생학습동아리 ‘아마빌레 합창단 제3회 정기연주회’를 KT Chamber Hall에서 개최했다. 이번 정기연주회는 학생, 교직원, 학부모, 지역주민이 함께한 마을공동체 행사로 본교 앙상블의 오프닝과 함께 1부 자유, 2부 회상, 3부 행복&사랑이란 주제로 공연했으며 명덕여중아버지 합창단의 찬조 출연과 목운중 ‘우와아’ 앙상블의 축하 연주가 이어졌다.
월촌중학교, ''우리는 한 가족'' 토요 문화 한마당
월촌중학교(교장 김용철) 학부모샤프론·프론티어 봉사단이 주관하는 ‘우리는 한 가족 토요 문화 한마당’ 행사를 지난 11월 21일 월촌중학교 운동장에서 열었다. 이번 행사는 양천자원봉사센터, 양천경찰서, 양천보건소, 홈플러스목동점 후원으로 이주배경 청소년 가족과 월촌중 샤프론/프론티어 가족이 함께 활동하면서 서로에 대해 조금 더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서울염경중학교 학습도움실학생 <백남준 아트센터> 직업진로 체험
염경중학교(교장 고화순)는 11월 25일 특수교육대상학생 진로직업 체험 학습으로 경기도 용인에 있는 백남준 아트센터를 방문 전시 관람 및 장애학생 대상 교육프로그램 ''상상마차'' 수업에 참여했다.
경서중학교, 경서어울마당 축제
경서중학교(교장 이상수)는 11월 20일 ‘경서어울마당’을 운영했다. 교과활동, 동아리활동, 방과후활동, 상설 예술동아리활동을 통해 배운 난타, 밴드, 노래, 바이올린, 중창, 기악합주 등 학생 개개인의 특기와 재능을 발표하는 기회를 가졌다.
서울월촌초등학교 폭력예방 교육 우수기관으로 선정
서울월촌초등학교(교장 이우종)가 2015 폭력예방 교육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특히 ‘성폭력’부문의 우수한 활동을 인정받아 보건교사 ‘염인숙’ 교사는 여상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서울등서초등학교, 우리축산물 급식 우수학교 선정
서울등서초등학교(교장 송준헌)는 교육부, 축산물품질평가원, 농림축산식품부 공동으로 주최한 2015년도 우리축산물 초등학교 부분 ‘학교급식우수학교’에 선정됐다. 미래 축산물 수요자인 학생들에게 건강한 식문화 확산과 성장기 학생의 주요 단백질 공급원인 축산물의 건전한 소비 촉진을 위해 전국의 급식학교를 대상으로 심사한 결과 서울시 600개 초등학교 중 유일하게 축산물 급식 우수학교에 선정이 되어 상패와 시청각 지원 품(고급 LED TV)을 받았다.
서울강월초등학교 6학년 토의 토론대회
서울강월초등학교(교장 남기열)는 6학년 토의 토론대회가 6학년 3반 교실에서 열렸다. ‘촉법소년 나이를 낮춰야하는가?’에 대한 주제로 11명의 학생들이 참가해 자신의 주장을 다양한 근거를 제시하면 열띤 토론을 벌였다.
서울내발산초등학교 명언 골든벨 대회
서울내발산초등학교(교장 박진석)에서는 11월 23일~27일 4~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년별로 ‘명언 골든벨 대회’를 진행했다. 1~6학년 학생들은 3월부터 ‘참된 마음의 생활’ 인성덕목에 실린 선인들의 명언을 마음에 새기고, 일기를 쓸 때나 일상 대화를 할 때 활용하고 있다. ‘명언 골든벨 대회’에서는 명언의 빈칸을 채우는 지필평가로 1차 평가를 한 다음 PPT를 활용한 골든벨 대회를 열어 최종적으로 학급별 수상자를 결정했다.
서울염동초등학교, 제18회 염동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서울염동초등학교(교장 양귀순)는 11월 25일 오후 7시에 강서구민회관 우장홀에서 염동오케스트라 정기 연주회를 개최했다. 교장선생님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Marche Militarire(군대행진곡), The Beautiful Blue Danube(아름답고 푸른 도나우강), Carmen-1(카르멘모음곡1번), Medley of korean Folk Song(한국민요모음), Pirates of The Caribbean(영화 캐리비언의 해적 ost)”이 연주됐으며, 연주회 중간에는 염동동요제 중창부문에서 대상을 받은 중창팀의 찬조공연으로 ‘즐거운 학교 행복한 학교’가 관현악합주와 어우러졌다.
서울탑산초등학교, 학교폭력예방 마술공연
서울탑산초등학교(교장 안정희)는 11월 17일 5교시 학교폭력예방을 주제로 한 마술공연을 했다. 이번 공연은 5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을 주제로 한 샌드 아트도 감상했다.
서울등원초등학교, 뿜빠뿜빠 코앞 콘서트
서울등원초등학교(교장 정용우)는 11월 19일,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고 ‘파도앙상블’ 이 주관한 2015신나는 예술여행 「뿜빠뿜빠 코앞 콘서트」를 관람했다. 학생, 학부모, 교사 등 등원교육가족을 대상으로 1시간 동안 이루어진 파도앙상블의「뿜빠뿜빠 코앞 콘서트」는 평상시 접할 수 없는 트럼펫, 호른, 튜바, 트럼본의 금관악기 앙상블로 우리들에게 친숙한 밤의 여왕 아리아, 헝가리 무곡 5번, 뮤지컬 카르멘 음악 등을 연주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