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이 다가왔다. 이 즈음에 다들 하나씩은 다짐을 하며 내년을 준비한다. 새로운 배움의 기회를 갖는 것, 건강을 위하여 노력할 것, 다이어트, 금연 등 이전보다 나아진 삶을 위한 결심이 시작되는 것이다. 렛츠런 문화공감센터 분당에 준비된 다양한 강좌와 함께 2016년을 시작해보면 어떨까.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하여 개설된 맞춤형 강좌를 중심으로 살펴보고자 한다.
임산부는 뱃속 아가와 함께 한다는 기쁨과 설렘, 그리고 몸의 변화를 함께 겪어야 하는 때를 겪는다. 이러한 예비 엄마를 위한 강좌가 렛츠런 문화공감센터에 신규 개설된다. ‘아가 와 엄마를 위한 아름다운 임산부 요가’는 매주 월,수 오후 1시 개설된다. 서울아산병원과 삼성테크윈 등에 출강하는 요기니 김민서가 강사로 출강한다. 순산을 꿈꾸는 예비 엄마들이 놓칠 수 없는 시간이 될 것이다. 또한 월요일 오전 11시40분에는 라메종드플레 대표 플로리스트 구영숙의 ‘예비맘 태교 꽃꽂이’가 개설되어 향기와 색감을 경험하는 특별한 시간이 마련된다. 수요일 오후 2시에는 ‘오가닉 아기용품 만들기’가 개설된다. 인증 받은 유기농 원단을 사용한 딸랑이, 배냇저고리, 파일럿모자, 스프라이트 바지, 짱구베개 등을 만들 수 있다. 원숭이띠 아기들에게 꼭 필요한 아기용품들을 만들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꽃꽂이와 오가닉 아기용품 만들기는 12명 소수정예로 수업이 진행되므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각 강좌는 3개월에 4~5만원이며, 재료비는 별도이다. 거울 속의 나이든 모습에 위축되고, 자신감을 잃어가고 있다면, 새로운 배움의 기회를 통해서 인생의 즐거움을 찾아보도록 하자. 적극적인 문화 향유를 통해 자아 정체성을 찾고자 하는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강좌 역시 다양하게 개설되었다. 월요일과 수요일 오전 11시 30분, 시니어를 위한 힐링요가, 테라피 요가가 신규 개설된다. 수요일 강좌를 맡는 마인드 바디소울의 김슬희 대표는 트레이너는 대표는 “50대 이상의 수강생을 위한 특화 강좌이다. 몸이 익숙해져버린 동작이 아닌, 그 반대의 움직임을 유도하여 몸의 균형을 갖추게 해줄 뿐만 아니라, 깊은 호흡을 통해 내면을 다스릴 수 있는 수업이 될 것이다.” 라고 밝혔다. 시니어를 위한 모든 강좌는 3개월 기준 2~3만원으로 합리적인 수강료로 수강이 가능하다.
한국마사회 원유관 본부장은 “성남시에 거주하는 시민들은 한 강좌에 한해 50%의 할인혜택을 드리고 있으니, 렛츠런 문화공감센터에 오셔서 필요한 배움과 채움의 시간을 누려보실 바란다.”고 밝혔다.
강좌수강문의 031-622-5974.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