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그림센터’ 연말 특집 프로그램 참가 신청
『내일그림』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에서는 연말을 맞아 방학을 앞둔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내일그림』센터에서는 직업인 멘토단을 조직하여 학교로 직접 찾아가는 진로콘서트 「꿈꾸는 날 시즌1」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K-POP 공연과 대학생, 청년기업가들의 멘토링을 혼합한 「꿈꾸는 날 시즌2」, 동양철학자가 들려주는 ‘청춘사용설명서’를 표방하는 「꿈꾸는 날 시즌3」를 기획하고 현재 모집 중이다. 꿈꾸는 날 시즌2는 K-POP 공연으로 진행되는 1부와 대학생 및 청년 기업가들이 들려주는 멘토링 교실로 운영하는 2부로 구성된 연말 특집 프로그램으로 현재 학교별(1개 학년) 신청을 받고 있다.
문의: 02-2084-5417
신정2동 ‘호롱불작은도서관’ 개관
19일 신정2동에 ‘호롱불 작은도서관’ (양천구 목동동로 152)이 개관했다. 기존의 협소하고 비효율적이었던 주민센터 2층은 일반열람실과 유아열람실을 갖춘 도서관으로 재탄생했다. 이름도 ‘주경야독’에서 모티브를 따와 ‘호롱불’ 이라 지었다. 총 98㎡(일반열람실 86㎡, 유아열람실 12㎡) 면적의 30평이 채 안 되는 공간이지만 산뜻한 색감의 벽면과 흰색의 서가가 어우러져 아늑함을 더한다. 비치된 장서는 7,500여권이며, 연차적으로 1만 여권까지 도서를 확충할 계획이다.
‘찾아가는 왕실 태교교실’ 참가자 모집
양천구는 건강한 아기를 출산하기 위한 준비과정의 하나로 사회배려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왕실 태교교실’ 을 운영한다. ‘찾아가는 왕실 태교교실’은 전통 태교법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엄마들의 정서 안정과 건강한 아이 출산에 보탬이 되고자 마련했다. 교육은 매주 수요일 오후 2~5시 보건소 2층 보건교육실에서 총 4회에 걸쳐 무료로 진행하고 있으며, 미혼모‧다문화‧저소득층 임산부 20명이 대상이다. 프로그램 내용은 ▲나만의 태교일기책 만들기 ▲배냇저고리 만들기Ⅰ,Ⅱ ▲턱받이 만들기 ▲버선 만들기 로 조선왕실의 임신, 태교 그리고 출산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국립고궁박물관이 후원하며 전문 강사가 진행을 돕는다.
문의: 지역보건과 02-2620-3874
하루 종이접기 교실 참가자 모집
(사)한국종이접기협회와 함께하는 ‘하루 종이접기 교실’에서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귀여운 루돌프를 타고 있는 싼타’ 종이접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교육은 12월 14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이며 교육 장소는 신정2동 양천어르신상담센터 집단상담실(양천구 신목로46, 노인회관 1층)이다. 모집인원은 성인 15명이이며 선착순 전화접수(양천어르신상담센터 ☎2602-9988)하면 된다. 재료비는 4000원이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