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일동의 맛집 지도가 하루가 다르게 변하고 있다. 2012년 수변공원 건너편에 첨단업무단지가 생기고 그곳에 삼성엔지니어링, VSL코리아, 세종텔레콤, DM엔지니어링 등이 입주하면서부터다.
점심시간이면 회사원들의 커다란 움직임이 생겨나는 이곳에 맛있는 맛집들도 꾸준히 생겨나고 있다. 쿠게파파가 바로 그런 곳. 멋스런 인테리어와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는 쿠게파파를 찾았다.
모던한 분위기와 친절한 서비스
지난해 상일동 ‘맛집 탐방기’를 작성할 때만 해도 찾을 수 없었던 쿠겐파파. 아마 올해 맛집 탐방기를 또다시 쓴다면 반드시 들어가야 할 곳으로 손꼽을 수 있는 곳이다.
일단, 친절한 서비스가 마음에 든다. 프로다운 능숙함은 없지만 아마추어의 열성이 묻어난다고나 할까. 깔끔하게 앞치마를 두르고 열심히 뛰어다니는 이곳 종업원들에게 큰 점수를 주고 싶다. 좋은 서비스는 맛있는 식사에 기분까지 좋게 해주는 힘이 있다.
깔끔하고 모던한 인테리어도 굿. 벽면을 장식하고 있는 사진과 캘리그라피 액자도 멋스럽고 이곳 분위기와 잘 어울린다.
첨단업무단지가 내려다보이는 넓은 창가 테이블은 예약을 하지 않으면 앉을 수 없을 정도로 인기가 있는 자리. 미리 예약을 하는 것이 안전하다. 안쪽으로 많은 인원이 한 번에 앉을 수 있는 테이블도 있어 단체예약을 하고 방문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이곳만의 특별 레시피, 눈과 입 모두 만족
이곳의 메뉴는 햄버거스테이크와 비프스테이크, 파스타, 샐러드 등이다. 특히 쿠겐파파의 오리지널 함박스테이크에 다양한 견과류가 들어간 웰빙 함박스테이크인 ‘파파스 함박 스테이크’는 저렴하면서(9900원) 푸짐해 인기가 많다.
마늘을 좋아하고 건강을 고려한다면 ‘갈릭’을, 치즈를 좋아한다면 ‘눈꽃 치즈’를, 베이컨과의 조화를 느껴보고 싶다면 ‘베이컨’을 선택해 ‘함박스테이크’를 주문하면 된다.
베이컨 함박스테이크와 마약짬뽕스파게티 ‘디마레 주빠’를 주문했다. 커피는 후식으로 제공되어 식사와 함께 마실 레몬에이드도 주문했다.
먼저 식전빵인 마늘바게트가 테이블에 오르고 이어 뜨거운 철판에 지글지글거리는 푸짐한 베이컨 함박스테이크가 나왔다. 두툼한 스테이크에 숙주볶음이 가득. 훈제 베이컨과 후렌치후라이, 그리고 가니쉬도 푸짐하다.
베이컨 함박스테이크를 맛있게 먹는 방법. 먼저 함박스테이크를 손이 가는 대로 잘라준다. 그 위에 소스를 듬뿍 뿌려준 다음, 숙주나물과 가니쉬를 입맛에 맞게 함께 먹어주면 OK.
얼큰한 짬뽕과 해산물 스파게티의 만남. 매콤한 퓨전 짬뽕파스타인 디마레 주빠도 맛이 합격점 이상이다. 국물이 많아 끝까지 스파게티가 뜨겁게 유지되는 것도 특징.
메뉴를 주문하면 후식으로 제공되는 아메리카노로 즐거운 한 끼 식사를 마쳤다.
마지막으로 팁 하나!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 카카오톡으로 쿠겐파파와 친구 맺기를 하고, 식사를 하며 채팅창에 테이블에 있는 번호와 주문한 메뉴를 입력하면 즉석에서 5%할인을 받을 수 있다. 단, 친구 맺기를 한 사람에게만 적용되며 테이블 모두가 친구를 맺어 할인요청을 한 경우 전 메뉴를 5% 할인받을 수 있다.
박지윤 리포터 dddodo@hanmail.net
●위치: 상일동 삼성엔지니어링 글로벌센터 옆 상일로 건너편
(주소) 강동구 상일로 23 2층
●메뉴: 베이컨함박스테이크 1만1900원 디마레주빠 1만2900원
알리오올리오 9900원 고르곤졸라 1만900원 상하이파스타 1만1900원
●운영시간: 11:30~23:00(15:00~17:00 브레이크타임)
●문의: 02-427-6566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