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손쉽고 간편하게 알 수 있는 복지서비스 안내서가 출간되었다. 수백 개의 복지서비스를 작은 책자에 모두 담아 QR코드로도 사용 가능한 안내서는 ‘복지콕 알림콕’이다.
복지콕 알림콕에는 간략히 정리한 우리나라의 모든 복지서비스 정보가 들어있다. 또 QR코드를 통하면 모든 복지포털 사이트와 연계도 가능하다. 이제 부천시민은 내게 필요한 상세한 복지정보를 복지콕 알림콕을 통해서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여기에 부천시의 복지 서비스를 더 자세히 안내받기 위해서는 92개의 ‘QR콕’을 활용하면 된다. 이밖에도 보건복지부의 ‘복지로’사이트에서는 11개의 주요 사이트와 링크되어 상세한 복지서비스 정보 및 온라인 상담신청, 부정수급 신고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보건복지부 사이트 외에도 고용노동부 등 17개 중앙부처 홈페이지와도 연계되어 있다. 따라서 이제부터 시민들은 부천에만 있는 복지포털 사이트 복지콕 알림콕으로 나를 위한 복지서비스를 내 손안에서 찾을 수 있게 되었다. 또 거주지 동네의 복지시설을 한 눈에 볼 수 있으며, 온라인으로도 복지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부천시 측은 “복지콕 알림콕 서비스는 본인이나 혹은 이웃에게 도움이 필요할 때, 바로 도움을 신청할 수 있으며, QR코드를 활용하면 휴대폰으로도 복지서비스와 관련 시설 등의 검색도 가능하다”고 말했다.
김정미 리포터 jacall3@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