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굵기와 모양을 가진 파스타 면은 자칫 삶는 포인트를 놓치면 전체 맛이 달라질 정도다.
이처럼 파스타에서 면이 차지하는 비중은 두말할 필요가 없다.
우리에게 잘 알려진 파스타 면과는 다른 직접 만든 생면을 사용하여 담백하고 쫄깃한 맛을 선보이는 곳이 있다.
쫄깃쫄깃한 식감이 인상적인 ‘Loreto(로레토)’가 선사하는 생면 파스타의 특별한 맛을 소개 한다.
이경화 리포터 22khlee@hanmail.net
포기할 수 없는 생면 파스타의 맛
3년 동안 운영하던 정자동 KT앞을 벗어나 지난 5월 수내동에 문을 연 ‘로레토’. 장소는 옮겼지만 이탈리아 밀가루에 물로 반죽해 셰프가 직접 뽑아내는 생면은 결코 포기하지는 않았다. 워낙 면류를 좋아하던 문성배 셰프가 이태리 요리학교에서 처음 맛 본 생면 파스타의 맛. 쫄깃한 파스타 면과 어우러진 소스가 선사한 색다른 맛의 감동은 오늘날 문 셰프가 생면 파스타 전문점을 고집하는 이유다.
건면에 비해 수분 함량이 높아 쫄깃하고 부드러운 생면은 부드러운 표면으로 건면보다 소스와 잘 어우러져 파스타 맛이 깊고 풍부하다. 또한 셰프가 직접 뽑아내는 생면은 신선한 것은 물론 보존을 위한 어떤 화학첨가물도 들어가지 않아 건강하다. 게다가 건면보다 중량대비 탄수화물 함량이 낮아 칼로리가 낮고 소화까지 잘된다니 다이어트를 걱정하는 여성들에게도 좋은 재료가 아닐 수 없다. 단, 직접 뽑아낸 면이라서 서로 들러붙을 수 있다는 단점이 있지만 먹기 전 소스에 한번만 더 버무려주면 해결되니 그 정도 수고는 감당할 수 있다.
생면 파스타는 면을 먹으면 속이 더부룩해지는 민감한 고객과 소화 기능이 약한 연세 드신 분들, 아이들까지도 속 편하게 먹을 수 있어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처럼 이탈리아 정통방식을 고수하며 만들어지는 문 셰프 생면 파스타는 네다섯 시간 졸여서 진한 맛을 내는 토마토소스, 담백한 올리브 오일과 어우러져 깊은 맛을 선사한다.
파스타로 즐기는 이탈리아 여행
생 토마토를 갈아서 반죽해 구워낸 붉은 색 식전 빵은 ‘로레토’의 특별 메뉴. 직접 구워 수량이 부족하다는 단점이 있지만 부드러우면서도 붉은 토마토가 선사하는 건강한 첫인상은 군침을 돌게 한다.
파스타 중에서도 허브와 함께 올리브 오일에 저장된 반 건조된 썬드라이 토마토를 사용한 ‘썬드라이’가 가장 먼저 눈에 띤다. 마늘, 양파, 고소하고 단 맛이 나는 페퍼론치노, 블랙 올리브와 어우러진 탈리아텔레(넓은 면)의 맛은 ‘썬드라이’ 오일과 최상의 궁합을 자랑하는 생면의 식감과 깊은 풍미로 쉽게 잊을 수 없게 만든다. 이외에도 새우, 홍합, 오징어, 가리비 관자가 잔뜩 들어간 ‘마레 올리오’와 제노바식 바질 페토에 감자와 그린 빈을 넣은 ‘제노베제’도 인기 메뉴다.
계란으로 얇게 반죽해낸 면 사이사이에 올리브 오일로 볶은 야채와 고기, 치즈를 가득 넣고 구워낸 ‘라자냐’는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다. 또한, 마늘 사용으로 크림 특유의 느끼함을 잡은 ‘까르보나라’와 ‘마레 에 몬티’ 또한 남녀노소 모두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로레토’에서는 배를 사용하여 담백하고 시원한 자연의 맛을 즐길 수 있는 ‘페라 에 고르곤졸라’와 ‘페라 에 노치’도 있다. 달달한 배와 고소한 치즈가 어우러지는 배를 사용한 특별한 피자 맛은 와인과도 잘 어우러진다.
처음부터 끝까지, 고객만족이 우선
아마트리챠나, 오징어 먹물 등 요일별로 즐기는 ‘로레토’의 ‘오늘의 파스타’는 빠른 시간에 파스타의 깊은 맛을 즐길 수 있어 인근 회사원들에게 입소문이 나고 있다. 특히, 회식이나 생일 등 특별한 날에 와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세트 메뉴는 최고의 핫 딜. 신선한 계절야채에 1등급 한우와 버섯구이를 곁들인 ‘한우 안심샐러드’, 훈제 ‘통삼겹 바베큐’와 함께 먹는 양파 쨈, 피자와 파스타 중 선택한 메뉴 세 가지로 즐기는 4인 메뉴는 맛은 물론 가성비 또한 최고다.
‘로레토’는 커피만 따로 테이크아웃 하는 고객들이 많을 정도로 맛있는 커피로도 유명하다. 안주인이 직접 로스팅하여 블랜딩한 ‘로레토’ 커피는 진한 향과 크레마가 첫 한 모금을, 구수한 맛이 두 번째 모금을, 그리고 부드러운 끝 맛으로 마지막 한 모금까지 여운을 남긴다. 파스타는 물론 커피까지 맛있는 ‘로레토’. 색다른 파스타를 맛보고 싶은 파스타 마니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곳이다.
위 치 분당구 황새울로 216 휴맥스빌리지 1층
문 의 031-717-1391(일요일 휴무)
운영시간 11:00~22:00
(브레이크 타임 15:00~17:00)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