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곡습지공원에 유아숲 체험원 조성
안곡습지공원(일산동구 중산동 1712)에 유아숲 체험원이 조성됐다. 유아숲’이라는 단어가 생소하게 느껴지나 북유럽국가에서는 20세기 중반 스웨덴을 시작으로 유아들을 대상으로 하는 숲 교육이 왕성하게 진행 중이다. 어린이집, 생태전문가 들의 의견을 반영하고 인위적인 시설은 최소화해 조류관찰원, 곤충관찰원, 숲속 교실, 삐약이 체험숲 놀이터, 생태미로 공간을 구성했다. 유아숲 체험원은 10월 중순 개장 예정으로 유아숲에 흙 놀이터, 밧줄건너기 등 각종 체험시설물을 도입해 어린이들의 모험심과 호기심을 자극하고 숲에 대한 친숙함을 가지도록 마련됐다.
제5회 고양시 공공디자인 공모전
고양시는 공공디자인의 필요성과 가치를 발견하고 디자인 도시로서의 역할을 위해 ‘제5회 고양시 공공디자인공모전’을 개최한다. 경기도 소재 중.고등학생은 모두 참여 가능하다. 길거리에 흔히 볼 수 있는 ‘가로화분’을 주제로 하며 고양시의 정체성, 독창성, 실용성 등을 고려해 심사할 예정이다. 공모전 상금은 총 300만원. 오는 11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접수하며 자세한 공모 요강은 고양시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고양시 도시재생과 경관디자인팀(031-8075-3186)으로 문의하면 된다.
고양시, 제7회 경기도 주민자치대회 대상 수상
제7회 경기도 주민자치대회에서 고양시가 경기도 최초로 3년 연속 최우수상에 이어 ‘대상’을 수상했다. 고양시는 주민자치교육, 마을자원조사, 자치공동체사업, 주민자치회의 순환적 자치공동체 시스템에 대한 우수사례를 가지고 풍산동 최효숙 주민자치위원장의 발표와 함께 주민자치위원들의 상황극을 선보여 창의성을 인정받아 심사위원은 물론 청중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고양시는 지난 8월 27일에도 2015 경기도 주민자치센터 우수 동아리 경연대회에서 행주동 주민자치센터 ‘솔메무용단’이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