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는 지난 10월 1일 오후 2시 시청 산성누리에서 ‘2016. 시민참여 예산축제 제안사업 발표 예선전’을 진행해 3건의 우수제안사업을 본선 진출 사업으로 결정했다. 본선에 나갈 우수제안사업은 ▲조은주 님이 제안한 친환경 탄천변 소곤소곤(산책)길 조성 사업 ▲오수미 님이 제안한 성남시 기존 공원 활용 방안 ▲김주환 님이 제안한 성남시 어린이와 청소년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옐로우카펫 설치 등이다. 시는 8월 한 달간 공모 접수한 1,012건 시민제안사업 가운데 부서별 사업 타당성 검토 마친 10건의 사업을 선정, 제안자가 심사위원단에 직접 사업을 설명하는 방식으로 예선전을 치렀다. 심사위원단은 주민 수혜도, 창의성, 타당성, 예산 투입 효율성 등을 평가해 이같이 본선 진출 사업을 정했다. 선정된 3건의 우수제안사업은 오는 10월 8일 성남시청 1층 온누리에서 진행하는 제42회 시민의 날 행사 때 시민참여 예산축제 본선 자리에서 발표한다. 본선 심사는 시민의 날 행사에 참여한 모든 시민이 심사위원이 돼 ‘1인 1표’ 방식으로 최고의 우수제안사업을 선정한다. 시민참여 예산축제는 지난해에 이어 ‘나는 제안 왕이다 시즌3’ 형식으로 진행된다.
문의: 예산법무과 예산팀 031-729-2347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문의: 예산법무과 예산팀 031-729-2347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