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3명 이상 5분 이내 가까운 거리에 모여 학습할 수 있는 길거리학습관 ‘삼삼오오 학습마실’ 1호점이 안산동에 소재한 카페드코코에 마련됐다.
안산동 길거리학습관 1호점에서는 현재 안산동 지역사학습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으며 14명의 학습자가 참여하여 안산동 주민들의 열띤 학습열기를 엿볼 수 있었다.
길거리학습관 ‘삼삼오오 학습마실’은 주민들의 자발적인 일-학습의 증가로 평생학습 참여율을 높히고 학습 공간 활용이 가능한 카페, 갤러리, 학원, 소규모 상점 등을 활용한 틈새시간 틈새 공간 활용으로 지역경제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아울러 길거리학습관은 안산시 평생학습체계를 좀 더 촘촘하게 변화시킴으로써 개인의 일상학습 및 지역의 창조적 학습문화 조성에 많은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길거리 학습관을 추진하고 있는 안산시평생학습관은 ‘3명 이상 5분’ 이내 가까운 거리에 모여 공부할 수 있는 공간을 ‘삼삼오오 학습마실’지정하고 안산시민의 일상학습을 지원하고 있다.
평생학습관은 올해 학습마실 10개소를 개설할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2016년에는 30개소 추가개설로 총 40개소의 길거리학습관이 운영될 예정이다.
안산동 지역사 학습에 참여한 정쌍지 주민은 “길거리학습관을 통해 지역의 다양한 공간들이 학습공간으로 활용되어 학습의 문화가 지역의 문화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기대감을 나타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