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고양가을꽃축제 10월 2일부터 시작돼
2015 고양가을꽃축제가 10월 2일부터 11일까지 고양시 호수공원 고양꽃전시관 전면광장 및 주제광장에서 개최된다.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가을 꽃 정원과 문화 행사가 풍성하게 펼쳐진다. 테마 정원을 비롯해 도시농업정원, 가을꽃 화단, 찾자 쉼터 등이 마련되고 국화 신품종 전시, 화훼류와 도자기, 화분 등의 소품류도 저렴하게 판매한다.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전통놀이 공간, 수상 꽃 자전거 체험 등도 운영된다. 다양한 문화공연도 준비돼 있다. 주말과 휴일에 임시주차장과 행사장을 오가는 셔틀버스를 운행한다. 현대백화점 킨텍스점 뒤쪽에 마련돼 10월 3일~4일, 10월 9일~11일 유료로 운영된다.
2015 고양가구박람회 8일부터 개최
2015 고양가구박람회가 오는 10월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호수공원 꽃전시관에서 개최된다. 100여개 가구 브랜드가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 축제로 유아용 가구부터 학생, 신혼, 원룸가구 등과 디자이너들의 예술작품 등 총 700여점의 가구가 전시된다. 30~50% 저렴하게 구매 가능하며 현장에서 주문받아 가정으로 배송된다. 브랜드관, 특별관, 주니어관, 인테리어관 등 실내 전시와 DIY체험관, 예술소품관 등 야외전시로 운영되며 북카페, 나무블록 놀이방도 마련된다. 행사 중 매일 오후 2시에는 40만원~200만원 상당 가구의 천원 경매 행사가 진행되며, 매일 오전 10시 선착순 100명에게 주방용품 만원 판매 이벤트도 펼쳐진다.
제13회 대한민국 막걸리 축제 개최
제13회 대한민국 막걸리 축제가 오는 10월 3일부터 이틀간 일산문화공원에서 개최된다. 전국 40개 전통주업체에서 생산하는 100여종의 막걸리와 팔도명주가 출품, 전시 및 판매되며 전국 명품 막걸리를 무료 시음할 수 있다. 막걸리 빚기·거르기 등 전통주 제조시연, 바른 음주 문화를 위한 전통 향음주례, 직접 막걸리를 만들어보는 체험부스, 가족가훈 무료쓰기 체험, 가족 전통전례놀이 체험, 고양신한류예술단 공연, 전통무술 태권도 시범, 시민참여 노래자랑 등 관람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고양시,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 운영
고양시는 지난 20일부터 동 주민 센터에서 시민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인터넷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39개 동 주민 센터 외에도 호수공원 한울광장, 다리 밑 쉼터 등 5개 장소에 설치돼 시범 실시된다. 시는 올해 말까지 미래부와 연계해 진행 중인 무료인터넷 사업이 완료되면 고양시립도서관과 복지회관, 전통시장 터미널 등 시민들이 모이는 다중집합시설 등에 무료인터넷 설비를 설치해 서비스를 확대 실시할 예정이다.
정신건강강좌 ‘관계와 마음의 매듭을 풀다’
고양시정신건강증진센터는 오는 10월 14일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대강당에서 2015 정신건강대강좌 ‘관계와 마음의 매듭을 풀다’ 강연을 진행한다. 강북삼성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신영철 박사가 강연한다. 단편적인 스트레스 관리의 차원을 넘어 날마다 반복되는 스트레스에 관계라는 것이 어떻게 작용하는지, 왜 좋은 관계가 필요하고 그런 관계는 어떻게 만들어갈 수 있는지에 대한 이야기로 진행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홈페이지(www.goyangmaum.org) 또는 고양시정신건강증진센터(031-968-2333)에서 선착순 300명 모집한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