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8년째를 맞는 제8회 ‘전국 청소년 뮤직페어’가 안산 문화예술의 전당 야외공연장에서 열린다. 6월13일부터 6월14일까지 양일간에 걸쳐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전국 중·고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참가 분야 역시 밴드, 가요, 힙합, 댄스 등으로 다양하다. 참가 접수는 오는 5월 18일부터 6월 8일 이메일 ansanart@iansan.net을 통해서 접수가 가능하다. 단 댄스 팀은 신청서를 제출할 때 동영상도 함께 접수해야 한다. 참가 신청서는 안산예총홈페이지 (www.ansanart.co.kr)에서 다운로드 한 후에 사용이 가능하다.
시상은 총 18개 팀을 시상할 계획으로 대상에는 경기도 교육감상 고등부 1팀과 경기도 교육감상 중등부 1팀을 선발하고 최우수상과 우수상, 장려상은 힙합, 댄스, 밴드에서 각각 분야별별로 선발할 예정이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심사위원을 받은 이준경 위락 대표는 “해마다 100여 팀 이상이 참가해서 각자의 기량을 뽐내는 안산의 축제한마당이다. 연습한 그대로 실력을 발휘한다면 누구나 대상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고 격려했다. 또한 “축제 때마다 많은 시민, 학생들이 함께 참여해서 모두 즐거워했었다. 올해는 안산이 세월호의 아픔이 다 가시지 않은 와 중이라서 조심스럽게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안다”고 덧붙였다.
참가자 전원은 서식에 맞는 양식을 작성하고 연락처는 필히 기재할 것을 강조했다. 드럼과 건반을 뺀 개인 손 악기는 지원하지 않는다. 주관을 하고 있는 안산 예총에서는 이번 대회에 보다 많은 청소년들의 참가를 독려하고 있다.
▶예선 : 2015년 6월13일(토)
▶본선 : 2015년 6월14일(일)
▶장소 : 안산 문화예술의 전당 야외 공연장
▶문의 : 031-485-3844
▶접수기간 : 2015년 5월18일~2015년 6월8일
▶주관 : (사)안산 예총
한윤희 리포터 hjyu678@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