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의 기승이 여전한 요즘, 바깥에서 운동하는 것 자체가 엄두가 나지 않는다는 이들이 많다. 그럴 때 시원한 실내 골프연습장에서 골프와 친해져보는 건 어떨까. 파주 운정 신도시 이마트 인근에 위치한 ‘유어골프’는 시원하고 쾌적한 실내 공간에 골프 연습과 레슨 등을 할 수 있는 우수한 골프 장비와 실력 있는 강사진을 갖추고 고객을 맞고 있다. 경제성까지 두루 갖춰 골프 애호가나 입문자들이 부담 없이 골프연습을 하고 배우기에 좋다.
김수정 리포터 whonice@naver.com
부담 없이 정확한 스윙 충분히 연습할 수 있어
바깥 운동이 엄두가 나지 않는 무더운 날씨, 더위 피하러 멀리 갈 것 없이 시원한 실내 골프연습장에서 골프 삼매경에 빠져보는 것은 태양도 피하고 운동을 통해 건강도 지키는 한 가지 방법이 될 수 있다. 실내 골프연습장은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든 부담 없이 연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골프에 입문하려는 이들이나 골프 애호가들이 필드에 나가기 전, 경제적인 가격에 충분히 스윙연습을 할 수 있고, 또 지역 가까이에서 운동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파주 운정 신도시, 이마트 운정점 인근에 위치한 실내 골프연습장인 ‘유어골프’는 쾌적한 실내 분위기 속에 스크린 타석과 타구 분석기, 일반 타석 등의 시설을 갖추고 골프 입문자나 골프를 집 가까이에서 연습하고자 하는 골프 애호가들에게 좋은 골프연습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스크린 타석은 날아가는 공을 시뮬레이션으로 나타내 필드에서의 현장감을 느끼게 해주며 타구 분석기는 자신의 스윙 포즈를 그대로 녹화해 재생, 프로 모델과의 스윙 자세를 비교해 줌으로써 잘못된 자세를 교정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골프를 배우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서는 검증된 실력을 갖춘 프로들이 상주해 골프의 기본기를 탄탄히 다져주는 전문적이고 세심한 레슨을 제공한다. 이러한 레슨을 바탕으로 제대로 된 실력을 쌓아 필드에 나갔을 때 우왕좌왕하지 않고 골프를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세심히 도와준다.
유어골프의 고승현 대표는 “골프를 배우고는 싶은데 ‘어떻게 배우지?’하는 골프 입문자들에게 실내 골프연습장은 하나의 답이 될 수 있다”면서 “실내연습장은 정확한 스윙을 충분히 배우고 연습하기에 좋아 ‘필드’라는 실전에 나가기 전 실력을 쌓는 곳으로 활용하면 유용하다”고 했다. 또한 “필드 경험이 풍부하고 골프를 잘 치는 이들의 경우에도, 모든 운동이 그러하듯 운동을 자주 하지 않으면 감이 떨어지므로 실내 골프연습장을 활용해 스윙 연습을 자주 하면 실력을 키우거나 유지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유어골프는 주말에는 회원들에게 무료로 연습장을 개방해 연습은 물론 게임도 즐길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위치: 경기도 파주시 미래로 375 삼성메디컬프라자 9층(동패동 1759-5, 운정 이마트 건너편)
문의: 031-942-8114
“골프 왕초보, 나 떨고 있니?”
운정 ‘유어골프’ 정윤환 프로의 골프 초보자를 위한 팁
Q. 평소 운동신경이 없는 편인데 골프를 잘 칠 수 있을까요?
골프는 일반적인 운동과는 사용하는 근육이 달라서 다른 운동은 잘 못하는데 골프는 잘 치시는 분이 있고, 또 그 반대인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골프를 잘 칠 수 있는 잠재력은 쳐봐야 알 수 있습니다. 다만 근력과 유연성이 좋으면 유리합니다.
Q. 얼마나 배워야 필드에 나가 골프를 즐길 수 있을까요?
개인마다 편차는 있습니다만 1주일에 4일 이상 연습하는 조건으로 짧게는 3개월에서 통상적으로 6개월 정도 레슨을 받으면 필드에 나가 골프를 즐길 수 있을 정도가 됩니다.
Q. 골프 장비는 어떻게 장만하는 게 좋을까요?
값비싼 장비를 따지기보다는 자신에게 맞는 골프채를 구입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따라서 장비 구입은 연습을 통해 내 스윙을 만든 다음에나 차차로 하실 것을 권합니다. 요즘 골프 장비들이 대체로 품질이 좋으므로 가성비 위주로 선택할 것을 추천 드립니다. 다만 AS가 잘 되는지는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Q. 골프를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공이 홀 가까이에 붙었을 때의 그 희열은 대단하죠. 골프는 사람들과 어울려 치는 재미가 크고, 부부가 함께 즐기기에도 좋은 스포츠입니다. 조금 더 실력이 쌓이면 경치를 만끽하며 골프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