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게더 디베이트 클럽’ 자유 학기제 특별프로그램
한국어 디베이트 교육기관 ‘투게더 디베이트 클럽’에서 자유학기제 기간 동안 디베이트 특별과정을 선보인다. 수업은 6개월 과정으로 9월 첫 째 주에 시작하며 대상은 중1이다.
수업내용은 중학교 2학년 도덕교과서와 연계된 주제별 수업인 시사디베이트 8주, 중2학년 역사과목과 연계한 역사디베이트 8주, 고전학 4주, 국어교과서 단편소설 4주로 진행된다.
수업시간은 수요일(7시), 금요일(7시), 토요일(10시,3시,6시), 일요일(10시,1시,4시)에서 선택할 수 있다.
한국사 디베이트 및 4 학부모 독서 디베이트 무료특강
초등학교 4학년~6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한국사 디베이트는 3개월 과정으로 수업한다.
수업시간은 2시간 30분이다. 교과서 학습활동, 스토리텔링을 통해 역사내용을 설명, 마인드맵을 그리면서 역사 내용을 정리하는 활동 수업을 진행한다.
초등생을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는 ‘독서디베이트 4주 무료특강’이 9월1일(화요일)에 열린다.
오전10시30분~12시까지 매주 목요일에 4주간 무료로 진행된다. 디베이트를 처음 접하는 학부모들을 위한 수업으로 ‘디베이트란 무엇인가?’,‘독서 디베이트로 사고력 키우기’,‘책을 통한 디베이트 실제’ 등의 내용을 다룬다. 모집인원은 선착순 30명이다.
‘투게더 디베이트 클럽’에서는 디베이트를 처음 시작하는 입문 과정부터 정규 디베이트 교육까지 단계별로 마련돼 있다. 디베이트 수업은 자료리서치, 비판적 읽기, 스피치와 듣기, 쓰기 등의 능력을 자연스럽게 통합한다. 인터뷰 수업이나 리더십, 봉사활동은 기본, 주제별 사례를 통해 사회적, 윤리적 문제를 성숙하게 파악할 수 있어 인성교육에도 도움을 준다.
위치 : 목동 2단지 후문 217동 앞 올레 핸드폰 매장 4층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