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6일 한국학원총연합회 전국보습교육협의회 노원지회 주최의 ‘제1회 노원연합 논술모의고사 (인문논술/수리논술)’가 서울과학기술대학교에서 성황리에 치러졌다.
노원·중계지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노원연합논술모의고사(인문논술/수리논술)에는 첫 회에도 불구하고 학부모의 관심 속에 수백 명의 지역학생들이 참여했으며, 실전과 다름없는 긴장감 속에 진행되었다.
이번 노원연합논술모의고사는 교육특구 ‘노원구’의 장점을 살려 지역의 유명한 국어논술 및 수학학원·수리논술학원들에서 직접 강의하는 고려대출강 교수진 등 유명 논술 강사들과 수학교재집필진, 대학교수들이 출제위원으로 참여해 공신력을 높였다.
인문논술 모의고사 경우는 고3 대상 인문논술 A형, 고2~3학년 대상 인문논술 B형. 고1 대상 인문논술 C형으로 구분해 120분 동안 진행되었고, 참여 학생은 객관적인 평가지표에 맞춘 채점과 동시에 첨삭서비스도 제공받게 된다. 한편 수리논술모의고사는 모든 문제에 대한 해설 강의를 인터넷(유투브, 학원연합회 공식블로그)으로 무료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참여 학생들은 소속된 각 학원차원에서 개별적인 강의와 상담을 통해 시험결과와 상세한 해설지 및 채점 매뉴얼과 대면첨삭 서비스도 제공받게 된다.
이번 노원연합논술모의고사를 통해 지역고등학생들은 실전 논술을 경험하고, 특히 고3 수험생은 수시전형 지원 전 자신의 논술능력을 객관적으로 최종 점검함으로써 대입 경쟁력을 확인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홍명신리포터 hmsin12@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