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복 70주년을 맞아 전시 <매그넘 사진의 비밀 展 - Brilliant Korea>가 8월 15일(토)부터 10월 3일(토)까지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예술동에서 개최된다.
<매그넘사진의 비밀展-Brilliant Korea>는 매그넘 작가 9명이 지난 2년간 수차례 한국을 방문, 다양한 장소에서 다양한 주제로 촬영한 사진과 이를 추적하는 영상들로 구성되었다. 우리에게는 이미 익숙한 한국의 풍경과 한국인의 삶이 전 세계를 여행하며 작업을 해왔던 매그넘 사진가들의 눈에는 어떻게 비춰졌을까? 사진이 세상을 변화시킬 수는 없지만, 사진이 보여주는 적나라한 현실을 통해 우리는 평소 눈 여겨 보지 못했던 우리 주변의 모습들 속에서 때로는 우리가 잊고 있던 자화상을, 때로는 아직 발견하지 못한 어떤 진실을 만나게 된다.
이번 전시에 참여한 9명의 매그넘 작가들은 우리의 현재 모습을 제3자의 눈으로 바라보고 기록한다. 대한민국이 이뤄낸 성공과 발전 뒤에 가려진 묵묵한 삶의 현장들을 재조명하고, 각기 제 자리에서 열정적인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의 모습 속에서 오늘의 대한민국을 이끈 일상의 영웅들을 발견한다. 그들이 포착한 현재 우리들의 모습은 과거를 지나 미래로 이어지는 어떤 결정적 순간의 역사적 기록이기도 하고, 흔한 일상 속에 존재하는 우리들의 찬란한 순간에 대한 예술적 기록이기도 하다. 매그넘 사진가들이 보여주는 익숙하고도 낯선 한국으로의 여행. 그들이 우리에게 들려주는 사진철학과 작품 이면을 하나하나 들여다보며 밝히는 사진의 비결은 그 여행길에서 만나는 뜻밖의 즐거움이 되어줄 것이다. 문의 070-4492-0025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