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는 중소기업 우수제품에 대한 디자인개발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2015년 중소기업 우수제품 디자인개발 지원 사업은 총사업비 2억3100만원(도비 8천만원, 시군비 1억3천만원, 자부담 2천1백만원)을 투입하여 선정된 35개 업체의 제품, 포장, 용기 디자인을 지원한다.
디자인 개발 지원 사업은 전문가 평가를 통해 선정된 도내 디자인업체와 협력하여, 기업체의 요구를 반영하고 제품특성 및 수요층을 분석하는 등 진행과정에서 전문가의 자문을 받아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힐 계획이다.
강원도는 지난해 47개 기업체의 디자인개발 지원사업을 지원해 긍정적인 평가를 얻었다. 특히,‘슈퍼곡물’로 알려진 아마란스를 원료로 한 도내 생산업체의 포장디자인 개발을 지원해 400%의 매출액 증가와 신세계백화점 등 대형유통사 입점 등 성과를 보였다.
제목> 평화의댐-금강산댐 남북물길 동시 조망지구 조성
강원도는 문화체육관광부, 화천군과 함께 DMZ 일원의 지역발전 및 관광활성화를 촉진하고 국제적 관광명소를 구축하기 위해 ‘남북물길 조망지구 조성사업’을 추진한다.
DMZ 일원 화천군 풍산리 지역에 북한의 금강산댐과 남한의 평화의댐을 동시에 조망할 수 있는 분단 역사의 상징 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한반도 생태평화벨트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총 314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2016년까지 로프웨이(2.12km), 생태학습관찰원을 조성하고 파로호 선착장을 정비할 계획이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