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미, 잡티없는 맑은 피부, 루메니스원(L-1)과 이라이트(e-light)
목동 예인피부과 최병익 원장
우리가 흔히 말하는 잡티는 기미, 주근깨, 점(모반), 혈관확장 등 얼굴에 생기는 모든 색소침착을 말한다. 이들 색소의 깊이와 생성원인이 다르기 때문에 광범위한 파장을 가진 IPL을 이용하여 치료하고 있다.
하지만 기미, 주근깨와 같은 민감한 색소가 동반되어 있는 경우, 피부과 전문의조차 치료에 조심스러우며 환자들도 그 결과에 실망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경우 루메니스 원을 추천할 만 하다. 루메니스 원 치료는 결과와 발생 가능한 부작용(색소가 더 짙어짐)의 발생빈도를 감소시키기 때문이다.
루메니스원의 특장점
1. 기존 IPL은 560nm의 파장만 가지고 있어 피부 표면의 주근깨, 잡티 치료에만 효과적이지만 루메니스 원은 640nm, 695nm 등 총 7가지 파장을 갖고 있어 피부 표피에 있는 기미뿐만 아니라 진피증 깊은 기미까지 치료할 수 있다.
2. 기존 IPL의 경우 방출되는 빛 에너지 양이 균일하지 않고 방출 초기에 많은 에너지가 몰리기 때문에 피부 화상 또는 더 짙은 색소침착의 가능성이 있지만 루메니스 원의 경우 처음부터 끝까지 방출되는 에너지의 양이 균일하고 시술자의 경험에 따라 적절한 에너지 대역 및 파장대역을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부작용 발생이 적다.
하지만 이러한 시술로 깨끗해진 얼굴도 따사로운 햇살(자외선)에 재발될 수 있다는 사실을 항상 숙지하고 언제나 적절한 자외선 차단제의 사용과 이온치료(비타민 치료)와 같은 색소 관리로 지속적이고 깨끗한 얼굴의 유지가 필요하다.
이라이트
안색이 칙칙하고 피부톤이 균일하지 않으면서 전체적으로 색소침착이 더 진해져서 고민하는 사람들의 경우 알맞은 치료가 이라이트이다. 빛에너지와 RF에너지를 이용해 치료하는 방법으로, 빛에너지 즉 IPL에서 나오는 여러 파장의 빛이 각 파장별로 색소세포, 혈관 등에 작용, 얼룩덜룩한 피부톤을 말게 해 주고 색소침착과 주근깨를 없애주며 안면홍조도 완화시켜 준다.
또한 RF 에너지를 같이 사용하므로 기존의 IPL 단독 치료시 보다 강한 에너지를 안전하게 전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탄력이 좋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