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위험 임산부 의료비 지원 사업
고양시는 고위험 임산부의 의료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지원 사업을 7월부터 실시한다. 지원대상은 전국가구 월평균 소득 150%이하이며 3대 고위험 임신질환인 조기진통, 분만관련 출혈, 중증 임신중독증으로 진단받고 입원치료 받은 사람으로 분만일이 지난 4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인 산모다. 비급여 본인부담금 중 일반적 출산·분만과정의 비급여 본인 부담금을 초과한 금액의 90% 이내로 1인당 최대 300만원 범위에서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기간은 분만일로부터 3개월 이내(7월 1일 이전 분만자는 7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신청)이며 오는 7월부터 산모의 주민등록 주소지 관할 보건소에 신청서 및 기타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검토 후 지원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업내용은 관할 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며 산부인과 등 관련 의료기관에서도 안내 받을 수 있다.
행주산성, 여름 야간 개방 시작
행주산성관리사업소는 7월부터 9월 중 매주 토요일 오후 10시까지 행주산성을 야간 개방한다고 밝혔다. 첫날은 행주산성 정상에서 한강의 야경을 카메라에 담는 관람객들과 이른 저녁 식사를 끝내고 나온 가족단위 관람객들이 주를 이뤘으며 영상교육관, 대첩기념관을 관람하며 자녀들과 행주대첩의 역사적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이 고요한 산성에 잔잔하게 스며들었다. 또 일부 연인들은 잔디광장 및 정상에 있는 투호와 고리던지기 등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성사다목적체육관 개관
생활체육 활성화의 장으로 이용될 ‘성사다목적체육관’이 지난 1일 덕양구 성사동 551번지 성사근린공원 내에 개관했다. 지상 2층 체육관으로 게이트볼장 2면과 배드민턴장 5면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태양광과 빗물재이용시설, LED조명을 설치해 유지관리비를 최대한 고려해 설계됐다. 배드민턴장 사용료는 월 2만원, 일 2천원(성인 2시간 기준)으로 고양시 배드민턴협회 연합회(031-966-7879)에서 자세한 이용안내를 받을 수 있다. 게이틀볼장의 사용료는 무료로 고양도시관리공사(031-962-5200)로 문의하면 된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