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종합자원봉사센터(소장 김봉재)가 지난 10일 고아읍 원호리 푸르지오아파트에서 자원봉사 홍보 캠페인 우리 아파트! 자원봉사로 신난 DAY~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자원봉사 홍보부스를 설치하여 자원봉사센터와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안내와 개별 상담을 실시하고 봉사활동 체험부스를 운영하여 씨드스틱(seed stick) 배부 및 테이블야자 화분을 만들어 기증하는 핸즈온(hands on) 활동을 통해 주민참여를 유도했으며,자원봉사활동 사진 전시회 등이 진행됐다.
씨드스틱(seed stick)은 물을 주면 수용성 필름이 녹아 씨앗이 발아하는 홍보물로 희망하는 봉사내용과 날짜를 적고 싹이 트면 봉사활동에 참여하자는 약속이 담겨져 있다. 핸즈온 프로그램으로 만든 테이블야자는 지역 복지기관에 기증할 계획이며 간단한 봉사활동 체험을 통해 주민들의 흥미를 자극하는 효과가 있다고.
우리 아파트! 자원봉사로 신난 Day는 자원봉사에 관심이 많은 아파트 주민자치회의 협조를 얻어 장소를 선정하며, 주민들에게 자원봉사 체험활동 및 정보제공으로 자원봉사에 대한 접근성을 증대시켜 자원봉사에 대한 이해와 참여욕구 증진에 이바지하고 있다.
구미자원봉사센터는 우리 아파트! 자원봉사로 신난 DAY~외에도 함께하자! 행복 시민 자원봉사 동행 캠페인등의 자원봉사 홍보 프로그램을 진행, 자원봉사 실천 분위기 조성에 힘쓰고 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