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16일 ‘강원 학생 교복 표준 디자인 인수식’을 갖고, 강원 학생 동·하복 표준디자인에 대한 모든 권한을 ‘강원 행복한 교복 추진위원회’로부터 이양받았다고 밝혔다.
그동안 ‘강원 행복한 교복 추진위원회(회장 나흥주)’는 표준교복 선정을 위하여 사전 학생 공모전 및 일반인 공모전을 실시하는 등 학생 및 학부모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강원 학생 동? 하복 표준디자인을 선정하였다.
이번에 선정된 표준디자인의 교복은 2016년부터 입을 수 있으나, 학교 및 학부모의 요청이 쇄도하여 올해 하복부터 각급 학교의 신청을 받아 강원 학생 표준 교복 착용을 시범운영할 계획이다. 나흥주 추진위원장은 “강원 학생 표준 교복 선정은 학부모의 교복비 부담을 줄일 수 있으며 학생들이 한층 편안하고 활동적인 복장으로 교 육활동에 참여할 수 있게 되는 등 새로운 교복 문화 정립에 기여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도교육청은 도의회에서 부결되었던 교복비 지원 조례를 다시 추진할 계획이며, 조례가 제정되면 중·고등학교 신입생을 대상으로 교복비를 지원할 수 있게 되어 학부모의 교육비 부담을 줄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