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여성들이 꿈꾸는 미인의 조건은 무엇일까. ''44'' 사이즈에 훤칠한 키, 볼륨 있는 몸매와 동안까지 여성들의 미를 향한 욕구는 끝이 없다. 특히, ‘외모도 경쟁력’이라는 말처럼 외모에 대한 중요성은 날이 갈수록 더욱 강조되고 있다. 이러한 현실을 증명이라도 하듯 수많은 방송매체를 통해 친숙하게 접하던 얼굴들이 잠시 공백기를 거친 후 확연히 달라진 모습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적지 않다. 서초구 잠원동 ''한의본가한의원(구.한일한의원)''?류홍선 원장은 "더구나 고전사극에 등장하는 여인들의 얼굴에서 부자연스러운 성형의 잔재가 보일 때는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다"고 말문을 연다.
성형 부작용으로 우울증 앓고 있는 김 씨
언제부턴가 우리나라는 성형이 대중화되고 성형시술법도 다양해지면서 세계적으로도 그 기술을 인정받을 만큼 성형강국이 되었다. 성형 후 회복력은 개인적인 차이가 있겠지만 회복의 시기나 정도에 따라 수술목적과는 다른 결과를 초래하기도 한다.
강남구 압구정동의 김현옥(51세, 가명) 주부는 성형 후 나타난 부작용으로 극심한 우울증을 앓고 있는 케이스. 얼굴선이 울퉁불퉁해지면서 점차 망가져가는 자신을 감당할 수 없어 한때는 극단적인 생각까지 했었다는 김 씨는 수소문 끝에 용기를 내 내원하게 되었다고 고백한다. 그녀는 "7년 전부터 지방주입과 보톡스, 필러시술을 받아왔는데 시술 당시엔 교정이 되는 듯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얼굴 곳곳에서 유착과 변형이 나타나기 시작했다"고 하소연했다. 류 원장은 "이처럼 보형물이나 이물질 변형 등으로 생기는 안면선의 불균형과 피부 트러블은 한방침(이곳에선 팔방미인침으로 명명)으로 치료할 수 있다"며 "이는 단순히 외형만을 바꾸어주는 것이 아니라 피로와 스트레스에 지친 현대인의 신체균형과 정신건강까지 고려한 치료법"이라고 소개했다.
자연미인 추구하는 ''미백정안침''
류 원장은 "체력이 급격히 저하되거나 몸의 기능이 약해진 상태에서 시술을 받고 어쩔 수 없이 소염진통제에 장기간 의존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체력을 증강시켜 해당부위의 회복력을 도와야한다"면서 이 같은 문제들로 외과적 수술이 내키지 않을 때는 한방성형을 고려해보는 것도 좋다고 조언했다.
''한의본가한의원''에서는 한방성형을 위한 한의학적 침 치료로 팔방미인침, 안면윤곽교정침, 미백정안침 등을 시행한다. 우선, ''팔방미인침''은 안면부의 경락과 경근의 불균형을 치료하여 얼굴 근막과 두경부의 골격, 근육의 경직 및 유착부위를 조정함으로써 뭉친 피부와 근막을 풀어준다. 이러한 침 시술법은 피부 볼륨감을 살리고 주름을 개선해 V라인 얼굴로 변화시킨다. 따라서 자연스러운 얼굴라인 형성, 처진 피부와 주름 개선, 표정근(눈 주변, 입 주변 등)과 안면근의 불균형 개선 등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몸의 기혈 바로 잡아 안면윤곽 개선
얼굴의 균형과 윤곽을 정돈해주는 ''안면윤곽교정침''은 얼굴의 비대칭을 침과 추나수기 경근강화, 이완요법을 병행하여 턱관절과 미골의 균형을 유지시켜준다. 이는 얼굴축소뿐 아니라 피부탄력 증가, 기혈순환 개선, 안면의 볼륨과 라인 개선 등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또한 ''미백정안침''은 피부개선과 노화방지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기미나 칙칙한 피부, 늘 홍조를 띄고 있는 붉은 피부에 적합하다. 류 원장은 "한방성형은 외과적 수술처럼 한 번에 이미지가 완전히 달라지는 것이 아니라 자연스럽게 안면윤곽을 개선시키는 방법"이라며 "몸의 기혈을 바로 잡아 몸 전체의 밸런스를 유지시키고 성형 부작용과 위험요소를 최소화하는 등 장점이 많은 시술"이라고 강조했다.
TIP/ 한방침(팔방미인침)의 장점
*수술이나 보형물에 의한 부작용이 없음
*자연스러운 얼굴V라인 형성
*처진 피부와 주름 개선
*표정근(눈 주변, 입 주변 등)과 안면근의 불균형 개선
*목과 얼굴, 등 부위의 틀어짐으로 인한 옷맵시와 얼굴 윤곽 개선
김선미 리포터 srakim2002@hanmil.net
도움말 한의본가한의원 한의학박사 류홍선 원장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