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가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 새로운 상상력’이라는 주제로 ‘2015년 컬러풀 대구 도시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 7회째를 맞는 이번 공모전은 △일반부 도시디자인 공모전 △학생부 디자인 경시대회로 나누어 진행되며, 우수작품은 대구시장상과 상금이 수여된다.
일반부 도시디자인 공모전은 도시철도 3호선 주변 및 공공공간과 신천, 금호강 등 주변 공간에 대해 새로운 창조적 공간을 창출하여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의 일상 생활공간을 디자인 대상으로 한다. 출품작은 9월 14일~18일까지 접수하고, 엄정한 심사를 통해 선정된 우수작 34점에 대해 대구시장상과 총 2050만원 규모의 상금 등이 주어진다.
초중고생을 대상으로 한 디자인 경시대회는 사전 참가 신청한 학생들이 10월 9일 대구경북디자인센터에 모여 서로의 디자인 실력을 겨루는 행사.
경시대회 참가 신청은 오는 9월 3일~11일까지 대구시에 참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고, 경시대회 디자인 주제는 대회 당일 현장에서 공개된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우수작에 대해서는 상장과 상금이 수여되며 출품작들은 10월경 ‘2015디자인대구 페스티벌’ 행사에 전시될 예정이다.
문의 : 대구시 도시디자인과 053-803-5544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