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동영어의 중심|함영어학원
6월 빅뱅, 함영어학원 확장 이전
1학기 기말고사 대비반 이미 마감… 2학기 중간고사 대비반도 서둘러야
경기 침체가 지속되면 학원들은 대부분 투자를 줄이기 마련. 하지만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역발상으로 불경기에도 급성장하는 학원이 있다. 게다가 1학기 기말고사 준비를 위해 학원을 알아보는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이미 기말고사 대비반이 마감됐다. 2학기 중간고사 대비반을 모집할 만큼 목동 학원가에서 새롭게 조명 받고 있는 목동 중·고등부 영어 전문 ‘함영어학원’ 함영언 원장을 만났다.
함영어전문학원, 확장·이전한 이유는
개원한지 4년, 함영어전문학원이 광장2종합상가에서 목동 2단지 앞 목동우성에펠스타운 6층으로 확장·이전했다. 함영어학원 함영언 원장은 “요즘 같은 불경기에 학원을 확장·이전하는 것이 쉽지 않으나 학부모님과 학생들의 성원에 힘입어 더 쾌적하고 나은 학습 환경을 위해 이전하게 됐다”며 “중3부터 고3까지 받던 수강생을 확장·이전으로 중등부를 확대해 예비 중 1부터 수강할 수 있다”고 밝혔다.
오랜 불경기와 2018학년도부터 도입되는 영어 절대평가로 사실상 목동에서 영어학원에 대한 수요가 줄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함영어학원의 확장·이전은 영어를 배우고자 하는 중·고등부 학생들의 수강 신청 열기가 식지 않고 이어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그 이유는 수능과 내신,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교육 시스템에 있다.
함영어학원의 신화는 계속 이어져
함영어학원의 EBS 연계 수능 문제에 대한 높은 적중률은 선배들의 입소문으로 이미 알려져 있다. 2015년도에는 EBS 연계 수능 적중률이 95%에 달할 만큼 해를 거듭할수록 수능 문제에 대한 적중률이 높아지자 고3 학생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학원이 됐다. 6월 모의 수능이 치러진 이후에도 고3 학생 1-2등급 학생들이 수능 마무리를 위해 수강신청을 한다. 그 이유는 함영언 원장이 강조하는 효율적인 EBS 적중 문제 때문이다. 수능에 출제 가능성만 있는 지문만 골라 집중적으로 훈련시킨다. 쉬워진 수능에서는 한 과목만 잘해서는 대학에 입학할 수 없다. EBS 적중교재는 적중률을 넘어 영어 공부의 효율성을 강조한 것이다.
“선배들이 추천하는 영어학원이 함영어학원이라고 하더라고요. 수능이 아무리 쉬워졌다고 해도 만점을 받기가 쉽지 않은데 작년에 수능 만점이 30명이나 됩니다. 저만의 독특한 학습 비법이 있습니다. 학생의 능동성을 강조하는 수업 방식 때문입니다. 광고나 전단지를 돌리지 않아도 학생들이 몰리는 이유죠. 학부모님과 선배들의 입소문 그대로 함영어의 신화는 계속 됩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많은 제자들이 합격증을 들고 와 즐거워하는 모습을 상상하면서 최고의 적중교재를 만들 것입니다”
게다가 어렵다는 목동권 고등학교의 내신 또한 함영어만의 특별한 프로그램으로 준비하고 있다. 함 원장은 “매년 대입에서 수시 비율이 늘어나기 때문에 학생부 관리가 중요해졌다”며 “이제 수능보다 내신을 잡을 때다. 내신에서 가장 중점을 둬야 할 부분이 서술형”이라고 강조한다.
내신을 정복하기 위한 함영어학원만의 6단계 시스템은 ▲어휘가 강해지는 반복 프로그램 ▲독해가 튼튼해지는 논리 프로그램 ▲문장구조 독해의 정확성 높이는 구문 프로그램 ▲실전문제를 통한 문법 완전정복 ▲내신 서술형 완벽 대비 목동지역 기출 영작 ▲주간별 테스트 등으로 내신뿐 아니라 수능과 연계해 체계적인 강의가 이루어지고 있다.
자체 제작한 교재 또한 함영어학원만의 특징이다. ▲Vocabulary workshop series ▲Reading workshop series ▲문장구조 완전정복 series ▲Farewell to the grammar series 등은 선배들이 자주 틀리는 베스트 문제만을 선별하고 수업 시간에 질문 쪽지로 학생들이 이해되지 않는 부분을 분석해 만든 교재로 학생들의 취약점을 모두 모았다.
여기에 내신기간에는 까다로운 교과서 외의 문제가 출제될 상황을 대비해 목동지역 학교의 5개년 기출문제를 완벽 분석했다. 교재는 학생의 수준에 따라 동일한 학년이라도 달라질 수 있다.
2학기 중간고사 대비반, 예비 중1~3학년 정규반 모집
함영어학원은 중등부에서 고등부로 이어지는 연계 시스템이 잘 갖춰진 학원이다. 중등부와 고등부의 연계 시스템이 필요한 이유는 고등부 과정부터 난이도가 확 높아지기 때문. 중학교 때 미리 연습이 돼 있지 않은 학생은 고등학교 중간고사 대비에 당황하게 된다.
함 원장은 “고등학교 때부터는 난이도가 중학교와 달리 확실하게 높아집니다. 특히 목동고, 양정고, 진명여고 나 강서고 같은 경우 교과서 외의 지문이 빈번히 출제됩니다. 이 지문들은 과거 어려웠던 수능영어 때의 지문을 출제하기 때문에 중학교 때부터 고등 과정을 미리 준비하지 않으면 고등학교 1학년 때 어려워집니다.”
함영어학원의 중등부 과정 프로그램 또한 6단계로 ▲문법 이론을 독해에 실전 적용하는 체계적인 문법 지도 ▲주제와 문장구조 분석을 통한 독해·구문 연습 ▲지속적인 반복으로 익히는 어휘와 고등학교 필수 단어 암기 ▲Dictation을 통한 청취 완벽 대비 ▲일일 테스트 후 월별 성적표 통지와 매월 고1 모의고사(중 3반) ▲영작을 통한 문법 이론 재확인 연습 등이다. 특목고를 목표로 하는 학생이라면 원장이 학생부와 자기소개서를 직접 관리해 준다.
이런 시스템의 결과로 함영어학원의 1학기 기말고사 대비반은 이미 신청이 마감됐다. 현재 2학기 중간고사 대비반과 예비 중1~3학년 정규반을 모집 중이다.
위치: 목동 2단지 앞 목동우성에펠스타운 6층(하나은행 건물)
문의 02-2649-1126
송정순 리포터 ilovesjsmore@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