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이 진로진학지원센터 마중물 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12월 13일 2015학년도 대입전형 정시대비 대학입학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인천 소재 신송고등학교에서 열리는 박람회에서는 다양한 정시모집 전형에 맞추어 정확하고 신뢰성 있는 대입 정보를 교육수요자에게 제공하게 된다.
인천시교육청은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신송고등학교와 공동 주관해 교사 및 학생, 학부모들에게 생생한 대입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대학 진학지도에 따른 공교육의 교육적 기능을 회복할 수 있는 계기로 삼을 예정이다.
박람회에서는 인천시교육청 소속 고등학교 교사, 학생, 학부모 등 20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또한 수도권 소재 33개 대학 입학관계자들이 대거 참가해 2015학년도 정시모집에 관한 실질적이고 직접적인 정보가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인천 시내 60명의 대학입학 전문 상담교사들이 1:1 맞춤식 상담도 실시할 예정이다. 상담에서 사용하는 자료는 전국 17개 시도교육청과 한국대학교육협의회에서 만든 지료를 사용하게 된다.
자료는 학생들에게 개인 맞춤식 진학정보 제공을 위해 전년도 합격, 불합격 사례를 20만 건을 분석해서 개발한 진학상담프로그램이다. 특히 상담에서는 개인이 희망하는 대학 및 학과의 상향, 적정, 하향지원 등 정밀 분석 내용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자료는 기존의 단순 숫자 통계에서 벗어난 개인 맞춤식이며, 한국대학교육협의회와 인천시교육청 진로진학지원센터 마중물에서는 정시 대비 분석자료집을 현장에서 무료로 배부하고 또한 대학별 제공 자료집도 나누어 줄 예정이다.
개인별 상담과 입시컨설팅 신청은 사전 인터넷 (http:// jinhak.ice.go.kr)과 당일 현장 신청으로만 가능하며, 대학별 상담은 사전 신청 없이 현장에서 누구나 가능하다.
박람회 참가 대학은 가천대, 가톨릭대, 건국대(서울), 건국대(글로컬), 경인여대, 김포대, 광운대, 국민대, 동국대, 단국대, 명지대, 부천대, 상명대, 서울과학기술대, 성신여대, 성결대, 순천향대, 숭실대, 아주대, 인천대, 인하대, 인하공업전문대, 안양대, 유한대, 재능대, 중앙대, 청운대, 평택대, 한국산기대, 한서대, 한신대, 협성대, 한양대(에리카)이다.
문의 032-420-8255
김정미 리포터 jacall3@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