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2014학년도 도내 마이스터고와 특성화고 40개교 졸업예정 학생들에 대한 취업 현황을 11월 21일 기준으로 집계 분석해 발표했다.
자료에 따르면 졸업예정생 가운데 강원도교육청 5명, 강원도청 8명, 부사관 4명 등 17명이 공무원으로 합격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한국전력공사를 비롯한 공기업에 12명, KB국민은행을 포함한 금융권에 10명, 한화제약(주)를 비롯한 제약회사에 7명, 삼성중공업(주) 등 대기업에 219명이 취업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12월 이후 채용 합격자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특히, KBS1 TV에서 진행하는 ‘꿈의 기업 입사 프로젝트’에서 도내 특성화고 3개교의 학생들이 ‘T1씨스템즈’, ‘BIG PARK’에서 우승을 ‘(주)로쏘’, ‘카오리온’ 편에서 각각 2, 3위를 차지해 강원 특성화고 학생들의 우수성을 알렸다.
한편, 지난 4월 1일 발표한 2013학년도 시도교육청 취업률 KEDI(한국교육개발원)발표 자료에 따르면 강원도교육청은 전년도 24.5%에 비하여 취업률 향상도가 33.5% 상승하여 전국 2위를 차지했다.
도교육청 창의진로과 홍경식 장학관은 “취업 희망생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우수 기업체의 지속적인 발굴 지원을 통해 취업의 질을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