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기 미꾸라지 뱀장어 등의 민물고기는 철과 칼슘이 많아 골다공증에 좋고 비타민 B1 B2가 풍부해 노화방지 및 피부병 예방과 심장질환에 좋다. 스태미너의 대명사인 장어나 메기를 구이나 매운탕으로 먹으면 허약해진 몸을 보하고 정력증진에 도움이 된다. 여의도동 정상현 독자는 “전남 고흥 출신 주인장이 만드는 감칠맛 나는 메기매운탕과 입에서 살살 녹는 장어구이가 일품이다. 보통 민물매운탕 전문점은 시외로 나가야 많은데 영등포 도심에서 싱싱한 민물매운탕을 즐길 수 있어 좋다”라며 ‘고흥민물매운탕’을 추천한다. 1호선 영등포역에서 여의도방향으로 200m쯤 가다가 먹자골목으로 들어서면 그다지 크지 않은 간판을 볼 수 있다. 좌식테이블이 6개가량 놓여 있는 작은 가게지만 외부와 붙어있는 수족관에 메기 빠가사리 뱀장어 등의 민물고기들이 활기차게 움직이고 있다. 이 고기들을 주문 즉시 잡아서 끓이기 때문에 싱싱함이 살아있다. 민물새우와 미나리, 쑥갓 등 각종 야채가 푸짐하게 들어있는 메기매운탕은 시원하고 칼칼하다. 살코기는 쫄깃한 수제비와 잘 어울린다. 밑반찬으로 나오는 전라도식 배추김치와 총각김치는 매운탕의 맛을 한껏 살려주고, 동치미 국물은 시원하다. 그 자리에서 잡아 조리하는 장어구이는 양념구이나 고추장구이도 맛있지만 소금만 뿌려 잘 구워낸 소금구이도 담백하다. 미꾸라지를 제외한 민물고기 등 식재료는 모두 국내산을 쓴다. 점심시간 뿐 아니라 매운탕과 장어구이를 안주삼아 퇴근 후 술 한잔하러 오는 저녁손님이 많다. 주말에도 영업을 하며 주차장이 따로 없어 골목길에 차를 세워야 하므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메뉴 <매운탕> 메기탕/잡고기, 빠가사리, 빠가메기, 쏘가리
<장어구이> 장어구이백반/장어덮밥, 양념구이/고추장구이/소금구이
<미꾸라지> 미꾸라지전골, 추어탕
위치 영등포구 영등포동3가 13-8 (1호선 영등포역 5번 출구에서 여의도방향으로 200m)
영업시간 오전 10시~오후 10시
휴일 연중무휴 (설날, 추석당일 휴일)
주차 가게 앞
문의 02-2677-9909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