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땅에서 생산된 품질 좋은 농산물을 주재료로 사용하여 만든 떡카페 ''달나라토끼 협동조합''이 부천지역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우선, 달나라토끼협동조합은 200여명 조합원들의 뜻을 모아 2013년 협동조합기본법에 의거해 설립되었으며 떡을 지켜나가는 운동과 약대동 주민들의 소통 공간을 창출함으로써 마을 공동체를 이루는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떡카페 ''달나라토끼 협동조합''은 식사대용떡, 건강떡, 간식용떡, 떡케익, 행사용떡, 상차림, 선물세트, 답례떡 등 각종 떡을 취급하고 있다. 또한, 온라인 쇼핑몰도 운영중인데 www.idalnala.com으로 들어가면 떡을 직접 주문할 수 있다.
달나라토끼 협동조합 관계자는 "자발적 참여, 민주적 운영, 더불어 함께 사는 공동체를 지향하는 협동조합"이라며, "질 좋은 농산물과 우리 먹거리를 주재료로 직접 떡을 생산하여 우리의 전통 맛과 멋을 되살리려는 노력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하는 전통차를 나누는 떡카페를 운영하며 소통과 만남의 장을 마련하여 신바람 나는 공동체를 꿈꾸는 협동조합"이라고 덧붙였다.
달나라토끼 협동조합은 누구든 이용할 수 있으며 5,000원(1구좌) 이상이면 조합원으로 가입할 수 있다.
주문문의 032-677-2933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