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정식구들과 팥죽이나 팥칼국수 전문점을 즐겨 찾는 편이다. 식구들 모두 좋아하는 음식이기 때문이다. 덕분에 안양 인근의 팥죽 맛 집은 거의 한 번씩은 가본 것 같다. 수많은 팥죽 맛 집 중에서 리포터가 단연 첫손에 꼽는 음식점은 ‘콩지팥찌’이다. 콩지팥찌는 언뜻 보면 지나치기 쉬운 의왕 외진 곳에 있다. 하지만 식당 앞 공터에 끊임없이 가득 들어서는 자동차만 봐도 맛 집이라는 확신이 드는 곳이다.
팥죽 전문점답게 메뉴판에는 팥 음식이 가장 많다. ‘팥손칼국수’, ‘옹심이’, ‘쌀옹심이’가 콩지팥찌의 일등 메뉴이다. 모든 팥 음식은 커다란 그릇에 푸짐하게 나온다. 정성을 들인 진한 팥 내음도 좋다. 담백하고 구수한 첫 숟가락에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것 같다. 질 좋은 팥을 사용해 팥을 즐기지 않는 사람에게도 콩지팥찌의 팥 음식은 자신 있게 권할 수 있다.
팥죽은 그냥 먹어도 맛있고 설탕을 조금 넣어 달콤하게 즐겨도 좋다. 팔칼국수는 칼국수를 건져 먹는 재미가 있고 옹심이는 말랑말랑 씹히는 맛이 부드럽다. 쌀옹심이에는 쌀알과 옹심이가 한 가득이다. 곁들여지는 물김치와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다. 일반적으로 팥죽 전문점에는 반찬으로 물김치나 동치미 종류가 주를 이룬다. 그렇다고 콩지팥찌의 반찬도 같을 것으로 생각하면 오산이다. 색이 고운 물김치는 물론, 푹 삶아 입안에서 사르르 씹히는 시래기 우거지 무침, 아삭아삭한 나물류, 과일 샐러드와 견과류 멸치조림까지 하나같이 맛깔스럽다. 국산 묵 가루로 직접 끓여 만든 도토리묵과 바삭바삭한 해물버섯전도 인기이다.
주윤미 리포터 sinn74@naver.com
위치 경기도 의왕시 청계동 544-1
문의 031-426-6994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