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마다 꽃망울을 터뜨리며 생동감이 넘치는 요즘. 그러나 새로운 계절을 맞는 우리 몸은 다르다. 입맛을 돋워줄 특별한 음식의 유혹에 빠져드니 말이다. 행복한 한 끼의 식사는 보약 못지않다. 정통 태국음식, 향긋한 커피 그리고 봄을 즐길 수 있는 여유까지. 일상과 다른 새로운 맛과 삶의 멋을 선사하는 ‘블리스 인 시암(BLASS in SIAM)’. 맛있는 보약 한 첩으로 나른한 봄을 극복해보자.
태국인 요리사의 정통 태국요리
쌀을 주재료로 하고 신선한 재료로 즉석에서 요리하는 태국요리는 건강한 음식이다. 게다가 오감을 자극하는 맛은 세계 각지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비결이다. 우리나라에서도 베트남 음식과 함께 태국음식을 소개하는 곳이 많이 생겨났다. ‘블리스 인 시암’은 우리나라 음식과 비슷해 별다른 거부감 없이 즐길 수 있는 태국 정통의 맛을 선보이고자 작년 8월 문을 연 전문 태국음식점이다. 이곳에서는 오랜 기간 태국호텔에서 근무한 현지인 쉐프가 내어주는 정통 태국요리를 맛볼 수 있다.
현지인의 요리는 그동안 맛봤던 태국음식과 차이가 있다. 태국에서의 체류 경험이 있는 사람들에게 인정받는 그 맛은 담백함이 일품이다. 방콕을 대표하는 맛을 보이는 ‘블리스 인 시암’의 요리들은 단맛이 많이 나지 않는다. “정통 태국음식은 달지 않아요. 이런 단맛은 태국에 많이 사는 중국 사람들에 의해 변화된 맛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특유의 향에 거부감을 갖는 사람들도 있다. 정통 맛과 낯설음을 극복하기 위해 따로 내어주는 ‘고수’는 기호와 경험에 따라 태국의 맛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게 해준다.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28가지 요리
메뉴판에는 ~꿍, 팟~ 등 재미있는 발음의 요리들이 가득하다. 그러나 조금만 살펴보면 뿌=게, 꿍=새우, 까이= 닭, 느어=소고기, 무=돼지고기라는 공식을 알아챌 수 있다. 입맛에 따라, 공식에 맞춰 메뉴를 고르며 상상하는 맛은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
태국의 대표 메뉴인 ‘ㅤㄸㅗㅁ양꿍’과 ‘팟타이 꿍’은 인기가 많다. 매콤 새콤한 새우스프 ‘ㅤㄸㅗㅁ양꿍’과 ㅤㄸㅗㅁ양꿍 쌀국수인 ‘꿰 띠여우 ㅤㄸㅗㅁ얌’은 태국음식에 익숙한 사람들과 호기심 가득한 사람들에게 인기. 세계 50대 음식 중 하나로 대중성을 검증받은 ‘팟타이 꿍’은 태국음식이 처음인 사람들에게도 부담이 없다.
이외에도 파파야 샐러드인 ‘쏨탐’, 태국식 볶음밥인 ‘카오팟 꿍’, 뜨끈하고 담백한 국물 맛이 일품인 ‘꿰 띠여우 느어(무)’, 아이들은 물론 여성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코코넛 망고 찰밥 디저트인 ‘카우니 여우 마무왕’은 대표 인기메뉴다.
매니저는 닭고기, 고추, 가지 그리고 코코넛 밀크가 들어간 그린 커리인 ‘깽 끼어 완’과 레드 커리인 ‘깽 펫’은 태국 고유의 맛을 경험하려는 분들에게는 안성맞춤이라고 추천한다. 그러나 아직 태국 맛이 익숙하지 않다면 게(새우) 커리 볶음 요리인 ‘뿌(꿍)팟퐁커리’로 먼저 시작하는 것이 태국 맛을 즐기는 팁이라고 덧붙인다.
많은 요리들 중, 가장 잘 어울리는 궁합을 고려한 세트메뉴는 여러 명이 다양한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합리적으로 구성되어 있다. 4개와 7개의 요리로 구성된 2~3인 세트는 가격 대비 양이 풍부해 알뜰 고객들이 많이 찾는다.
음식은 기본, 행복을 맛볼 수 있는 공간
멋스러운 카페와 견주어도 뒤지지 않는 실내와 계절 변화를 느낄 수 있는 실외 공간은 이곳의 자랑.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실외 정원은 부모와 아이들을 모두 행복하게 해준다. 이와 함께 키즈 메뉴와 무공해 식기 등 자녀들을 위한 배려는 가족단위 손님들에게 입소문이 나고 있다. 세미나와 각종 모임이 가능한 독립공간인 VIP 룸 또한 활용도가 높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식사 후 30% 할인된 가격에 맛볼 수 있는 신선한 원두로 내린 좋은 품질의 커피와 음료는 이곳의 특징이다. 커피가 필수인 우리나라 문화를 고려한 것으로 만족도가 높다.
‘블리스 인 시암’은 글로벌한 사회적 외식기업으로 자리 잡기를 희망한다. 대안학교인 ‘지구촌 크리스천 아카데미’의 교사이기도 한 김은구 대표는 자신들의 학생들이 이곳을 발판으로 글로벌한 진로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미래에는 다양한 아시안 푸드를 소개하는 것은 물론 우리나라의 음식을 세계에 널리 알리는 사회적 외식기업으로 ‘블리스 인 시암’을 발전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위치: 분당구 백현동 판교카페거리 583-2
문의: 031-8016-1184(월요일은 휴무)
이경화 리포터 22khlee@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